블랭크코퍼레이션, ‘영차컴퍼니’와 합작법인 “IP 커머스 강화”

블랭크코퍼레이션(대표 남대광이하 블랭크)이 IP 전문 기업인 영차컴퍼니(대표 이영재)와 합작 법인을 시작하고 본격적인 IP 커머스를 확장한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합작법인을 통해 기존 블랭크코퍼레이션의 브랜드와의 협업 및 신규 캐릭터 개발과 같은자체 IP개발글로벌 IP 협업 비즈니스를 진행하게 된다.

영차컴퍼니는 2021년 1월 설립한 IP 전문 기업으로 IP 콘텐츠 비즈니스의 제품 기획디자인세일즈와 마케팅브랜딩의 전 영역에 걸친 역량을 보유한 기업으로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 다수의 브랜드 IP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영차컴퍼니는 글로벌 IP사인 유니버설의 정식 컨설턴트이자 아트웍 개발을 담당하고 있으며 패션에서 굿즈까지 글로벌 IP를 활용한 다수의 상품 기획과 디자인, MD를 진행했다.  특히 IP 캐릭터의 전문 디자인 역량을 갖추고 있어 자체 IP 개발뿐 아니라 국내외 IP들의 아트웍 개발과 신규 론칭 프로젝트를 맡아 진행하고 있다

영차컴퍼니의 이영재 대표는 이랜드 그룹의 IP사업을 담당한 올리브 스튜디오의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그룹 내 IP 사업을 총괄하였다자체 IP 신규 캐릭터 개발 및 상품화와 IP 활용 전문매장 스파오프렌즈를 론칭디즈니와 유니버설을 비롯한 다수의 콜라보를 진행한 전문성을 토대로 영차컴퍼니를 설립하였다. 

블랭크는 이번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IP와 관련해 풍부한 경험을 가진 내부 조직을 갖추게 됐다이에 IP 라이선싱과 운영뿐 아니라 IP를 직접 개발할 수 있는 스튜디오와 마케팅 역량 등 전문성을 확보해 블랭크 신규 비즈니스인 IP 커머스를 보다 적극적으로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블랭크와 영차컴퍼니는 먼저 블랭크 브랜드의 강점 상품에 IP를 반영하거나 기존의 블랭크 브랜드와 협업해 새로운 IP 상품을 개발하고내년 상반기에 온오프 연계한 옴니채널의 IP기반 신규 브랜드를 론칭할 예정이다.  

또한 블랭크는 영차컴퍼니의 IP비즈니스 역량을 바탕으로 신규 캐릭터 개발 등 자체 IP의 개발은 물론 국내와 글로벌 IP를 기업의 비즈니스를 연결하는 IP 밴더 사업 및 IP세계관을 구현할 수 있는 커뮤니티형 자체 플랫폼 개발로 다양한 IP 경험이 가능하도록 IP커머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영차컴퍼니의 이영재 대표는 영차 컴퍼니가 가진 IP 비즈니스에서의 기획부터 마케팅세일즈까지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역량이 디지털 기반의 브랜드를 빠르게 성장시킨 블랭크의 역량과 만나 매우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 판단했다.”, “특히 글로벌 OTT를 비롯한 IP의 세계관이 팬덤과 소비로 확산되며 빠르게 성장중인 만큼 블랭크와 영차컴퍼니는 IP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는 다양한 비즈니스를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블랭크코퍼레이션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의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하며, IP 커머스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한다고 밝혔다.

IP 커머스는 콘텐츠 IP와 커머스를 융합한 방식으로팬덤을 갖춘 확실한 IP를 확보해 이 IP의 세계관과 연계한 다양한 상품들을 기획디자인제작해 유통판매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