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창업지원사업 온라인 통합설명회 개최

창업진흥원은 2월 10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비대면으로 “2022년도 창업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창업가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세션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온라인(유튜브)을 통해 개최된다. 설명회는 성장단계별 지원사업, 혁신분야별 지원사업, 해외진출 지원사업, 민관협력 지원사업, 창업교육 프로그램, 바우처 지원사업, 창업 생태계 기반 조성 사업 파트로 편성되어 창업자들이 사업의 특성에 맞게 선택적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기존에 사업 별 담당자들만 출현한 딱딱한 설명회를 탈피하고자 전문 아나운서를 섭외했다. 또한, 지원사업의 개괄적인 설명과 사업 담당자들이 상세 지원사업 현황을 브리핑하고, 그리고 2021년 대비 2022년 달라지는 사항 등 실용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설명회를 진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창업지원사업을 처음 접하는 창업자들도 쉽고 정확하게 지원사업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또한 창업지원사업 설명회가 생중계로 진행되는 동안 궁금한 사항을 유튜브 채팅을 통해 문의를 하면, 해당 사업 담당자들이 실시간으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할 예정이다.

본 설명회는 창업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2월 10일(목) 오후 3시부터 약 1시간 15분간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설명회와 관련된 자료는 창업진흥원 홈페이지(www.kised.or.kr) 내 자료실에서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창업자들은 방송이 종료된 후 창업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체 영상 및 각 구분 별 영상을 다시 볼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