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Toggle) 운영사 오픈플랜, 기술신용평가 ‘TI-3’ 등급 획득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토글’(Toggle)을 운영하는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오픈플랜(openplan, 대표 이광현)이 최근 기술신용평가(TCB) 전문기관인 SCI평가정보로부터 상위 기술기업에 부여되는 ‘TI-3’ 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SCI평가정보에서 실시하는 우수기술기업 인증은 기술성과 시장성, 사업성, 경영역량 등 총 8개 항목을 종합 분석해 기업이 보유한 기술 경제적 가치를 TCB 총 10등급으로 나눠 산정한다.

기술사업 역량 및 기술경쟁력이 우수한 제조업, IT 기업 등에 부여하며, 평가 등급은 가장 높은 ‘TI-1’부터 최하인 ‘TI-10’까지 총 10개로 구분된다. 최상위 기술 기업은 (TI-1, TI-2), 상위 기술 기업(TI-3, TI-4), 보통 기술 기업(TI-5, TI-6) 등으로 나뉜다.

특히 오픈플랜이 받은 ‘TI-3’ 등급은 중소기업 중 상위 1%에 해당되는 높은 등급으로 우수한 기술력과 역량을 갖춘 기업임을 인정받았다. ‘TI-3’ 등급부터는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조건에 해당되는 만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등급이다.

이광현 오픈플랜 대표는 “오픈플랜은 전체 등급 중 상위급인 ‘TI-3’ 등급을 획득했다. 해당 등급은 혁신 기술과 역량을 보유한 기업에게 부여되는 등급이다. 오픈플랜은 인슈어테크 플랫폼 분야에서 독자적인 기술력을 겸비, 시장에서 성장성이 높은 기업으로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2019년도에 설립된 오픈플랜은 보험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인슈어테크 스타트업이다. 씨엔티테크와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넥스트드림엔젤매칭에서 시드투자유치 성공에 이어 신용보증기금 ‘스텝업(Step-up) 도전기업’과 ‘핀테크 특화 프로그램’, 중기부 팁스(TIPS)에 선정되는 등 온디맨드 보험서비스를 보편화하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인슈어테크란 핀테크의 한 영역으로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의 IT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보험서비스를 칭한다.

이대표는 “생활밀착형 온디맨드 보험 플랫폼 토글은 고객이 가장 필요한 순간에 필요한 보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보험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여기고 있다. 최신 IT기술을 결합한 최상위 기술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IT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보험서비스 개발에도 매진 중이다. 기존 보험의 불편한 경험을 혁신하고 소비자 중심의 보험 서비스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픈플랜은 일상생활에 필요한 미니보험을 쉽게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는 온디맨드 보험(On-demand Insurtech)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토글을 통해 간편 보험 가입, 보험금 간편청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토글 하루보험은 전화상담 없이 앱과 웹에서 보험에 간편 가입 가능하다. 또한 결제카드 등록 시 1초 만에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도록 보험가입 절차를 단순화했다. 복잡하고 번거로운 보험금 청구에 대해서는 앱에서 ‘보험금 간편청구’를 가능하게 하여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오픈플랜 이광현 대표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미니보험의 확대를 통해 MZ세대를 아우르는 NO.1 인슈어테크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게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토글 서비스는 삼성화재, DB손해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한화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등 10개 손보사와 협업을 통해 실생활에 필요한 레저여행, 운전자, 자동차, 반려동물, 주택, 사이버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6개 카테고리 18개보험 상품을 세번 터치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보험플랫폼이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