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누스글로벌-아이쓰리디메타 MOU 체결

블록체인 기반 논휴먼 빅데이터 플랫폼 파우누스글로벌(대표 주현)은 3D 입체영상 컨버팅 공급사 아이쓰리디메타(대표 정성원)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협약식은 생략됐다.

다가올 메타버스 시대에 발맞춰 양측은 블록체인 기반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과 3D 입체영상 솔루션 및 컨텐츠 서비스사업의 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온오프라인 상의 공동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세부적으로는 공동사업의 ▲구조 및 방식에 관한 기획‧설계 및 기초 분석 ▲비즈니스 파트너 물색 및 검토 ▲기술 및 서비스 지원 ▲국내외 유통 관련 협업 ▲마케팅 및 영업 활용에 필요한 홍보물 제공 등을 함께하기로 했다.

파우누스글로벌 주현 대표는 “아이쓰리디메타의 3D 영상 자동 변환 솔루션을 활용해 기술적 우위를 점하고 나아가 이를 NFT 하는 것이 이번 MOU의 목적”이라며 “영상 NFT에 한 단계 진보가 기대된다”고 했다.

아이쓰리디메타 정성원 대표는 “자사의 3D 영상 자동 변환 솔루션에 파우누스글로벌의 블록체인 기술력이 더해진다면 향후 NTF 영상 분야 개척에 큰 혁신을 일으킬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파우누스글로벌은 논휴먼(Non-human) 유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토큰을 활용한 리워드 보상 체계를 통해 반려 견주로부터 반려동물 유전자 및 문진 정보를 입수, 이를 분석해 품종‧생애주기별 맞춤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토큰은 플랫폼 내 각종 물품 구매나 서비스 이용에 활용할 수 있다.

아이쓰리디메타는 메타버스 시대에 맞춰 다양한 입체 3D 영상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IT 기업이다.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웹툰 등 2D 영상물을 3D로 자동 변환할 수 있는 기술력을 지니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