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 “개발자 취준생, 프론트엔드·백엔드 선호”

개발자 붐이 거센 가운데 개발자 취업준비생 중 2명 중 1명은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직무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대표 김재원)가 개발자 양성 과정 ‘엘리스 트랙’ 수료생 중 615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직무로 취업을 원하는 비중은 62.38%로 최근 기수에선 90% 이상까지 상승했다. 이는 개발자 채용 시장에서 프론트엔드, 백엔드 개발자의 수요 증가에 따른 것이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다음으로는 풀스택 개발자(8.79%), 데이터 엔지니어(7.27%), 데이터 분석가(6.68%) 순이었다.

선호하는 산업 분야는 콘텐츠(9.37%), 엔터테인먼트(9.01%), 커머스(8.78%), 금융(8.74%), 교육(7.8%) 등으로 고른 분포를 보였다. 그중에서도 금융 분야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금융 산업은 4위권을 꾸준히 유지하다가 1위를 기록했다. 회사 측은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등 가상 자산이 각광 받는 데다 네이버, 카카오, 당근마켓, 토스 등 빅테크 기업이 핀테크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앞으로 교육생들의 주목도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측했다. 이외에도 대부분의 기수에서 남녀 비율이 비슷하게 드러났다.

엘리스 트랙에서는 교육생이 실무와 같은 협업 방식으로 팀을 조직해 3차례에 걸쳐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팀 프로젝트는 기획부터 배포까지 전 과정을 교육생이 주도적으로 진행한다. 조사 결과, 교육생은 반려식물, 퍼스널컬러, 캠핑, 수어 교육 등 실생활과 관련된 다채로운 주제를 사용했다. 프로젝트 활용 기술 분야에서는 이미지 처리(56.67%)가 자연어처리(43.33%)보다 조금 더 우세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