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스타트업 ‘리턴제로’ 인재 채용

AI 스타트업 리턴제로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미래 혁신을 이끌 인재를 채용한다.

눈으로 보는 통화 앱 ‘비토(VITO)’를 운영중인 인공지능 스타트업 리턴제로(대표 이참솔)는 인공지능(AI) 산업 전 부문에 걸쳐 두 자릿수 규모의 신입 및 경력 사원을 상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리턴제로는 이번 채용을 통해 그간 비토 서비스 운영을 통한 독보적인 AI 음성인식 엔진을 활용하여 통화 녹음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유용한 다양한 AI 기반 서비스들을 만들고,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해 나가겠다는 포부다.

채용 분야는 크게 ‘R&D(연구·개발)’와 ‘서비스’ 두 개 부문으로 총 11개 직무 담당자를 상시 모집한다. 먼저 R&D 직군에서 ▲ML Engineer / Researcher, ▲서버 프론트엔드 개발자, ▲서버 백엔드 개발자, ▲클라이언트 개발자, ▲Infra / SE 등에서 역량을 보유한 개발 경력 인재를 모집한다. 서비스 직군은 ▲서비스 기획자, ▲UX/UI 디자이너, ▲BX 디자이너, ▲3D 배경/캐릭터 모델러, ▲Unity 개발자, ▲3D 애니메이터 등에서 경력 및 신입 사원을 채용한다. 각 직무별 자격 요건에 대한 상세 내용은 리턴제로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리턴제로는 카카오, 배달의민족, 삼성전자, 골드만삭스, BCG 등 굴지의 IT기업과 국내외 대기업에서 다년간의 근무 경력과 기업의 성공적인 성장을 이끌어온 경험 많은 우수한 시니어 개발자 및 인력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다. 실제로 리턴제로의 공동 창업자 3인 또한 모두 카카오 초기 멤버로 현재 카카오를 있게 한 주요 서비스들을 만든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 같은 강점으로, 리턴제로는 최근 1년 사이 내로라하는 기업 출신의 고급 인력들이 몰리며 조직 규모가 약 3배 증가하는 등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AI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통화 내용을 수 초 내에 메신저 채팅처럼 보여주는 서비스인 ‘비토’ 또한 지난해 4월 정식 서비스 런칭 이후 1년 여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50만을 돌파하는 등 가파르게 성장 중이다.

리턴제로는 별도의 내부 연구조직을 통한 데이터 연구는 물론 한발 더 나아가 직접 서비스 운영까지 하고 있는 ‘풀스택 스타트업’으로, 연구원들에게는 본인이 연구한 결과물이 실제 서비스로 탄생하는 경험을, 개발자들에게는 양질의 데이터와 고도화된 AI 기술을 활용해 혁신 서비스를 만들어갈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우수한 조직·복지 문화로도 잘 알려져 있는 리턴제로는 상호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수평적이고 자율적인 기업문화에 맞춰 유연한 근무 환경과 파격적인 복지 혜택을 제공 중이다. 별도의 직급 없이 임직원들 간에는 영어 닉네임 호칭을 사용하며, 별도 승인 절차 없이 무제한 휴가 사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출퇴근 시간과 근무형태도 자유롭다. 재택근무를 희망하는 직원들에게는 원활한 재택근무를 위한 장비를 지원 중에 있으며, 현재 평균적으로 50%에 달하는 직원들이 재택근무를 하고 있다.

또한 임직원들이 효율적으로 업무에 집중하고 퇴근 후에는 충분히 휴식할 수 있도록 올해는 제주도, 강원도 등 각지에서 워케이션 근무를 진행했으며, 오는 12월부터 내년 1월까지는 뉴질랜드 워케이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리턴제로는 이처럼 구성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룰 수 있는 기업 문화를 지향하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프로젝트 런칭 등으로 과도하게 업무에 매몰된 직원들이 있을 경우, 일정 기간동안 필수적으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휴가 사용을 적극 권장 중이다.

이 외에도 모든 직원에게 법인카드를 개별 지원하고 있으며,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카드 사용 시 승인 및 결재 과정을 거치지 않고 있다. 직원들을 위한 사무실 내 다양한 휴식, 문화공간 조성에도 신경을 썼다. 탁구 배틀 그라운드, 피아노·기타·드럼 등의 악기가 완비된 뮤직 스테이지 조성, 가상 현실 체험을 할 수 있는 장비 배치, 편하게 휴식할 수 있는 안마의자 마련 등 직원들이 언제든지 근무 시간 중 편히 쉬고 리프레시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직무 인터뷰), 2차 면접(경영진 인터뷰) 순으로 진행되며, R&D 직군은 1차 면접 시 별도의 코딩 테스트 과정이 추가된다. 서류 접수는 리턴제로 공식 채용 홈페이지 및 채용 이메일 또는 채용 정보 플랫폼 ‘원티드’를 통해 자유양식의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리턴제로 이참솔 대표는 “2018년 공동창업자 3명이 실용주의 스타트업을 지향하며 시작한 리턴제로는 불과 4년 여 만에 20배가 넘는 인원이 모인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했다”며, “국내 유수의 대기업, IT기업에서 내로라하는 서비스들을 만들어낸 경험 많은 시니어 직원들이 다수 포진돼 있는 리턴제로와 함께 또 한 번 세상을 변화시킬 혁신 AI 서비스를 만들고 싶은 우수 인재들의 많은 지원과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