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학교, VR 교육을 통한 글로벌 융합 인재 양성

동아대학교는 기존의 이론 및 단일 기술 교육 중심에서 벗어나 체험형 융합교육을 위하여 경영정보학과, 식품영양학과, 의약생명공학과, 건강관리학과 4개의 학과를 모아 스마트헬스케어 융합전공을 신설했다.

스마트헬스케어 융합전공은 다양한 지식의 융합적 이해와 활용을 가진 인재 양성을 위하여 가상현실, 증강현실 콘텐츠를 통한 자기주도형 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동아대학교는 학생의 의학 학습 역량을 높이기 위한 VR 해부학 프로그램 3D Organon을 전담 연구원 및 학생 도우미와 함께 리빙랩에 배치하여 VR기기를 처음 사용해보는 학생도 학습에 활용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VR 해부학 프로그램 3D Organon은 550여 개 이상의 인체의 구조별 움직임을 재현했으며 12,000개의 해부학 구조를 자유롭게 분해와 조립이 가능해 학습하는데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다. 이는 단순 암기를 넘어서 이해를 통한 응용을 해야 하는 스마트헬스 융합전공 학생들을 위한 실감형 교육 콘텐츠이다.

이러한 VR 교육 콘텐츠 혁신을 통한 다양한 실데이터 기반의 문제해결 중심 교육 환경을 구축하고 있는 동아대학교 스마트헬스케어 융합전공은 단일기술 분야의 독립형 최고 인재를 넘어 융합적 마인드를 가진 의료/제약 분야를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대학의 혁신 교육을 위하여 VR 교육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 브이브이알은 동아대학교뿐만 아니라 전국 대학교에 VR을 통한 교육 환경의 변화를 돕고 있으며, VR 교육을 통한 혁신 인재 양성으로 미래의 산업을 주도할 실무형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