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엣랩스, 청년창업 우수기업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저분자 특허 뮤신이 함유된 이너뷰티 브랜드 퓨리카뮤신의 에이지엣랩스(대표 이정석)가 우리 농수산물 제품을 활용한 우수 창업 업체의 성장 동력과 기술을 소개하기 위해 개최된 ‘2022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청년창업 우수기업 공모전’에서 천연물 소재 기능 성분인 뮤신을 응용한 이너뷰티 제품을 개발 이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

퓨리카뮤신의 뮤신 글로우와 뮤신 하이코에 함유된 뮤신은 유사 뮤신 대비 20배 더 작은 분자량으로 독자적인 기술력과 기능성 효능 연구를 인정받아 SCI급 국제 논문에 등재되어 완성도 높은 브랜드 상품으로 사업성을 인정받았다.

에이지엣랩스 관계자는 2021년 저분자 특허 뮤신을 식약처 기준 SOP에 부합하도록 세종대학교와 함께 전임상 기능성 연구를 완료했고 ▲피부 진피층 밀도 20% 증진 ▲피부 주름·결·주름 면적 10% 개선 ▲피부 진피층 보습 10% 개선 등에 유용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또한 퓨리카뮤신 제품에 함유되는 뮤신은 이정석 대표의 아버지가 직접 운영하는 국내 최초 방목형 달팽이 농장에서 기른 달팽이에서 추출한 뮤신을 이용하여 생산되고 있다. 미생물 농법을 결합하여 악취와 폐기물이 나오지 않는 농장은 ‘스트레스 없는 달팽이가 건강한 뮤신을 만든다.’는 이 대표와 아버지의 신념이 담겨 있는 곳이다.

에이지엣랩스 관계자는 방목형 달팽이 농장에서 건강하게 추출한 뮤신으로 생산한 제품이 성공귀농, 행복귀촌의 의미와 잘 부합하여 최우수상 수상이라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된 것 같다고 전했다.

에이지엣랩스의 이정석 대표는 “공들여 연구한 차세대 원료인 뮤신을 최우수상 수상이라는 값진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뮤신으로 피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체 노화에 관련된 기능성과 제품 개발 연구를 통해 더 많은 사람의 라이프 스타일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에이지엣랩스는 IBK기업은행의 창업 육성 플랫폼 ‘IBK 창공(創工) 구로’ 2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에이지엣랩스는 바이오 전문 스타트업으로 기능성 소재를 직접 연구 개발해 완성도 높은 브랜드 상품으로 사업성을 인정받으며, 정부 주도 연구개발 사업에 선정되는 등 투자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