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앱 ‘엄마들의 동네 육아친구 찾기 – 육아크루’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다이노즈(대표 이가영)는 경력보유여성 지원을 위한 정보 확산과 육아맘 및 임산부 대상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맘스커리어(대표 이금재)와 지난 2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육아와 병행 가능한 일자리 정보 제공, 직무교육, 육아 관련 정보 공유 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다이노즈가 제공하는 ‘육아크루’ 앱 내 ‘커리어톡’ 채용공고 게시판은 재택근무, 유연근무, 파트타임 등 다양한 근무 형태별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며, 지역 인증을 통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알림 서비스를 지원한다.
맘스커리어는 경력보유여성 대상 직무교육 프로그램 ‘엄마 기자단’과 예비 부모 및 양육자를 위한 정보 교육 ‘K클래스’를 운영하는 언론사로,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을 더한다.
다이노즈는 ‘육아크루’ 앱을 통해 지역 기반 육아 커뮤니티 활성화를 목표로 동네 육아친구 연결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다이노즈 이가영 대표는 사회적 고립 해소와 엄마들의 지역 내 네트워크 형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다이노즈는 교육부 산하 한국보육진흥원과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서울소셜벤처허브 입주 기업이다. 올해 제26회 여성창업경진대회에서 IBK기업은행장상을 수상했다.
‘육아크루’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현재 서울 및 경기, 인천 지역에서 1:1 육아짝꿍 매칭 서비스 ‘짝크루’를 운영 중이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