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준희, 이하 KOSA)는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와 함께 9월 24일 서울 마포구 전북대학교 서울사무소에서 인공지능(AI) 및 소프트웨어(SW) 산업 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첨단 산업 분야의 산학 협력을 강화하고, 실무 중심의 교육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목적에서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조준희 KOSA 회장, 양오봉 전북대학교 총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AI·SW 등 첨단산업 분야의 대학 및 대학원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산·학·연 공동 프로젝트 발굴 및 수행 ▲현장 중심의 인턴십 및 산학교육 과정 운영 ▲스타트업 발굴 및 창업 지원 ▲글로벌 산학협력 기반 인재양성 등을 공동 추진한다. 또한 지역사회와 연계한 공동사업 발굴 등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도 모색할 계획이다.
KOSA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학과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 콘텐츠 개발과 확산에 주력할 방침이다.
조준희 협회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거점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전국 단위의 AI·SW 인재 양성 기반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협회는 앞으로도 산학협력 모델을 고도화해 국가 디지털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