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의약품 생산 기업 제론셀베인은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KAID)와 치과 임플란트 분야의 학문적 발전과 임상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치과 재생의학 및 임플란트 관련 연구개발, 임상데이터 공유, 임상 현장에서의 재생 의학적 접근 확산 등을 통해 임플란트 치료의 혁신과 환자 중심 의료기술 발전을 목표로 한다.
제론셀베인은 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타이드(PDRN)를 기반으로 한 재생의학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학회가 주최하는 학술대회 및 연수회에서 PDRN 관련 실습 세미나와 강연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제론셀베인은 독자적 특허 기술인 ‘프리즘테크놀로지 나노 PDRN(Prism Technology Nano PDRN)’을 활용해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와 공동 연구를 추진한다. 연구 주제는 임플란트 주변 골결손부 재생, 골유착(Osseointegration) 향상, 골이식재와 PDRN의 병용 효과 검증 등을 포함한다.
제론셀베인 김덕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회와의 산학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치과 재생치료 분야의 기술적 발전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 김성민 회장은 “치과 임플란트 치료에서 재생의학적 접근의 가능성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 기관의 협력이 환자 치료의 질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