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 AI가 게임 전문 미디어 플랫폼 인벤, 게임 전문 MCN 기업 인챈트 엔터테인먼트와 AI 기반 게임 콘텐츠 글로벌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협약식은 경기도 성남 판교 NC AI 본사에서 NC AI 이연수 대표, 인벤 박규상 대표, 인챈트 김민기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NC AI와 인벤은 ▲인벤 플랫폼 내 API 연동을 통한 다국어 검색 지원 및 글로벌 트래픽 확대 ▲NC AI의 LLM 및 AI 번역 기술을 활용한 게임 전용 위키 구축 ▲기사 및 리뷰 콘텐츠의 AI 기반 다국어 번역 서비스 제공 등 게임 플랫폼 글로벌 확장을 위한 협력을 추진한다. 양사는 인벤의 퍼블리싱·마케팅 역량과 NC AI의 기술력을 결합해 글로벌 온라인 게임잼 등 새로운 게임 개발 생태계 조성에도 나설 계획이다.
NC AI와 인챈트는 방송 콘텐츠 제작 분야에서 AI 활용 확대에 협력한다. NC AI는 패션 특화 AI ‘바르코 아트 패션’과 3D 모델링 기술을 활용해 가상 아바타 제작, 의상 디자인, 맞춤형 굿즈 개발을 지원하며, 보이스액팅 자동 더빙과 VOD 콘텐츠 다국어 번역 서비스를 통해 인챈트 콘텐츠의 글로벌 서비스 확대를 돕는다.
이연수 NC AI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AI 기술의 실질적 활용도를 높이고, 누구나 창의성을 발휘해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박규상 인벤 대표는 “NC AI와 협력해 국내 게임 콘텐츠가 언어 장벽 없이 글로벌 게이머와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민기 인챈트 이사는 “AI 3D 기술과 크리에이터 지원 시스템을 결합해 고품질 방송 콘텐츠 제작 환경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