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C, AI 지식 큐레이션 스타트업 ‘텍스트웨이’에 시드 익스텐션 투자

MYSC가 텍스트 기반 정보를 구조화하고 개인화된 지식으로 전환하는 AI 지식 큐레이션 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텍스트웨이에 시드 익스텐션 투자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MYSC와 카이스트 기술지주회사가 공동으로 조성한 ‘카이스트-미스크 더블임팩트 펀드’를 통해 집행됐다.

텍스트웨이는 2022년 8월 설립된 기업으로, 정형·비정형 문서의 핵심 정보를 사용자의 목적에 맞게 요약, 태깅, 검색할 수 있는 텍스트 구조화 AI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11월에는 MYSC 추천으로 딥테크 팁스에 선정되기도 했다.

MYSC는 이번 투자를 통해 딥테크 팁스 추천, 개도국 PoC 연계, 기술 인재 추천, B-Corp 인증 도전, 해외 진출 전략 자문 등 후속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유승민 텍스트웨이 대표는 “이번 투자를 발판으로 AI 기술 고도화와 기업용·개인용 제품 확장을 통해 정보 접근성과 활용성을 높이는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라고 밝혔다.

MYSC 변준재 팀장은 “텍스트웨이가 독자적 기술 아키텍처와 실행력을 바탕으로 빠른 성장이 가능하며,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와 지식 활용 극대화라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다”라고 평가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