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KG에듀원과 업무협약 체결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대표 황현순)이 교육전문기업 KG에듀원과 취업컨설팅 지원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채용 시장 속에서 구직자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고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각자의 전문성을 결합해 구직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사람인 AI 기술을 적용한 구직자 대상 맞춤형 취업컨설팅 개발 ▲사람인 판매채널에 KG에듀원 취업컨설팅 상품 입점 ▲취업컨설팅 및 교육 콘텐츠 관련 비즈니스 제휴 등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사람인은 구직자들에게 취업 준비를 위한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취업 준비와 관련한 상품을 사고파는 신개념 커리어 오픈마켓 ‘사람인 스토어’를 론칭했으며, AI 기술 기반으로 자소서 완성도를 높이는 ‘AI 자소서 코칭’, AI 휴먼과 모의면접을 연습할 수 있는 ‘AI 모의면접’ 등 다양한 AI 기반 커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람인 관계자는 “국내 최대 커리어 플랫폼의 AI 기술과 KG에듀원의 교육 역량을 결합해 구직자들에게 차별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MOU가 취업과 커리어 교육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계기가 되도록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