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스타트업] 카카오와 다vote의 만남, 카톡에서 투표서비스 사용할 수 있게 돼

다vote1

  • 친구/모임 구성원들의 의견 모으기에 편리
  • 질문과 결과를 다vote 앱 내에 저장하여 언제든 확인 가능
  • 참여율이 저조할 때에 유용한 투표 재촉하기 기능도 있어

다vote팀이 카카오팀과 함께 채팅플러스에 최적화된 투표 서비스인 ‘다vote for kakao‘를 런칭하였다. 

다vote는 카카오톡 채팅플러스 서비스를 통해 그룹채팅방 구성원들끼리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투표서비스를 제공한다. 모임 날짜를 정하는 것부터 재미로 하는 투표까지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그룹채팅방 안에서 가능해진 것이다.

419329_432492720163848_866227661_n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그룹 채팅 중에 채팅플러스의 다vote for Kakao앱을 실행시킨 뒤, 질문과 선택지를 작성하여 채팅방으로 질문을 내보내기만하면 된다. 대화로 인해 투표 링크가 밀려난 경우나 참여율이 저조한 투표인 경우라도 ‘투표 재촉’기능을 통해 구성원들이 참여하도록 할 수 있다.

비바리퍼블리카 이승건 대표는 “’언제 어디서 모일까요?’등과 같이 사소하지만 삶 속에서 귀찮게 하는 문제를 풀고 싶었고, 사람들끼리 의사 결정과 결과 공유가 빠르게 이루어지게 하고 싶어 이와 같은 앱을 만들게 되었다.”며, “작게는 모임날짜나 장소 등을 정하는데 쓰이겠지만 장기적으로는 회사, 기관과 같은 각종 단체나 조직에서 한자리에 모이지 않고도 의사 결정할 수 있는 투표 앱으로 거듭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