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베이비붐 세대 창업 지원 나선다

0

Bravo Restart

  • 베이비붐 세대 창업 지원 프로그램 ‘브라보! 리스타트’ 14일부터 공모 접수 개시
  • 베이비붐 세대 전문성과 SKT 역량 결합해 ICT 기반 창업 생태계 활성화
  • 창업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통합형∙밀착형 지원 체계 구축
  • 창업자금 지원을 비롯, ▲우수 아이디어 대상 공동 개발/마케팅, 지분 투자 등 파격 지원, ▲창업 컨설팅 및 공간 제공, ▲SKT 채널 이용한 마케팅 지원 제공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만 45세 이상 베이비붐 세대의 ICT 기반 창업을 지원하는 ‘브라보! 리스타트(BRAVO! Restart)’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14일부터 공모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브라보! 리스타트(BRAVO! Restart)’ 프로그램을 통해 베이비붐 세대의 경험 및 지식과 SK텔레콤의 ICT 역량을 결합해, 베이비붐 세대의 창업 성공 스토리를 발굴하고 ICT를 중심으로 한 高부가가치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 할 계획이다.

향후 베이비붐 세대의 경력 연계형 창업이 증가하고 ICT 기반의 창업이 확대되면, 사회적 가치 제고를 통한 국가 발전으로 이어질 것이러고 SK텔레콤 측은 밝혔다.

신청 자격은 만 45세 이상 예비 창업가 및 초기 창업가(창업 3년 미만)로, 법인의 경우 대표자가 만 45세 이상이면 가능하며, SK텔레콤 사회공헌 포털 사이트인 ‘T투게더(http://ttogether.sktelecom.com/restart)를 통해 6월 1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ICT 융합을 통한 기술 및 제조∙지식서비스 全 분야 및 사회적기업∙협동조합 창업 분야 등이다.

SK텔레콤은 지원자가 제출한 사업계획서를 통해 창업 아이디어 및 비즈니스 모델, 자본조달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총 20개 팀/개인을 1차로 선정할 예정이며, 차후 워크샵 및 면접 등을 통해 창업 지원 대상 10개 팀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기존의 지원 프로그램이 창업 과정의 각 단계별로 분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데 그쳤다면, SK텔레콤의 이번 베이비붐 세대 창업 지원 프로그램은 아이디어 발굴부터 비즈모델 구체화, 창업, 초기정착, 성공 스토리 창출에 이르기까지 창업 전반에 대한 실질적이고 통합적인 지원 체계 구축을 특징으로 한다.

SK텔레콤은 선정된 베이비붐 세대 예비 창업가에게 2천만원의 창업준비금을 기본 지원하고, 특히 6개월간의 인큐베이팅 과정을 통해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팀에게는 공동 개발∙마케팅이나 지분투자 등 특별 창업 지원을 통해 파격적인 자금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그 외 팀에게도 최대 1억원의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한다.

또한, 사업 초기부터 안정화 시점까지 체계적 지원을 위해 자사의 창업지원 기능을 통합해 ‘T-행복창업지원센터’를 설립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베이비붐 세대 창업을 적극 지원한다.

우선, SK텔레콤은 기술 및 비즈니스 전문가 멘토링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구체화와 기술개발 지원 등 창업 컨설팅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6개월 간 창업 입주 공간을 비롯, 향후 신설될 ‘T개발자 센터’에서 3D 프린터 등 제품 개발 및 시제품 제작을 위한 전용 공간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SK텔레콤은 제품∙서비스 판로 개척, 마케팅, 홍보 등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인큐베이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SK텔레콤은 자사의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비롯, T멤버십∙OK캐쉬백 제휴 등의 마케팅 지원을 통해 사업 정착까지 체계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며, 선정된 창업가에게는 기존에 협력사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 중이다.

SK텔레콤 김정수 CSR실장은 “‘브라보! 리스타트(BRAVO! Restart)’ 프로그램은 단순한 재정적 지원에 그치지 않고, 창업 전 과정에 거쳐 밀착형 지원을 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창업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며, 베이비붐 세대의 특성에 맞게 창업심리상담 지원, 팀 빌딩을 위한 리크루팅 쇼, 청년 창업가와의 교류 등 특화된 지원책도 마련해, 차별화된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이 같은 ‘행복동행’ 방안 실천을 통해 ICT 융합을 통한 국가 경제 성장은 물론 SK텔레콤의 성장과 혁신을 이뤄 나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About Author

벤처스퀘어
/ editor@venturesquare.net

벤처스퀘어 편집팀에서 배포하는 콘텐츠입니다. 벤처스퀘어는 1인 창조기업, 청년기업, 벤처 기업 등을 대상으로 대기업/중소기업/벤처기업/연구기관 등에서 선보이는 기술, 제품, 트렌드, 컨설팅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디지털 시대에 어울리는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콘텐츠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