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사상 최대 창업 서바이벌 ‘천지창조’ 열린다

작년에 국내 초창기 창업 기업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던 ‘황금의 펜타곤’을 기억하는가? 올해도 연초부터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발표되었는데, 방송 프로그램도 등장했다.

KBS의 창업 인큐베이팅 서바이벌 프로그램 ‘대한민국 창업 프로젝트 <천지창조>’가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한민국 창업 프로젝트 <천지창조>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 ·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되었다. 아이디어 발굴에 중점을 뒀던 기존 창업 오디션 프로그램들과는 달리 멘토링·엑셀러레이팅을 통한 스타트업의 성장과 투자 유치로 이어지는 과정에 초점을 맞췄다는 점에서 차별화될 전망이다. 또한 국내 유수의 벤처투자가, 국내 최고의 벤처 기업인 등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 멘토단의 대거 참여로 실제 벤처 생태계의 모습을 국민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최근 벤처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엔젤투자기관 ·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기업 등이 멘토단으로 참여해,창의적 아이디어가 전문 멘토링을 거쳐 성장하고 창업과 투자로 이어지는 창업의 전 과정을 모델로 제시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10주에 걸친 멘토링과 토너먼트를 통해 우승자를 선발하는 방식으로, KBS 봄 개편에 맞춰 방송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우승팀에게는 상금 1억원, 투자금 1억원, 중소기업청 R&D 지원금 5억원 등 총 7억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그 외 상위 입상팀에게도 각종 창업 지원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2인 이상의 팀으로 이루어진 예비 창업가 및 신생 기업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기존 창업 공모전에서 누적 상금 5천 만 원 이상 받은 이력이 있거나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 기타 투자기관 등으로부터 누적 상금 1억 원을 초과하는 투자를 받은 경우에는 제외된다.

신청 접수는 오는 2월 28일(오후 6시)까지 인터넷(http://www.kbs.co.kr/1tv/enter/startup)으로 진행한다. 1차 서류심사 결과는 3월 중 발표 될 예정으로,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된다.

천지창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