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센터 오픈하우스 개최

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센터 오픈하우스 개최

젋음과 열정의 거리, 홍대에 스타트업 열풍이 불어온다.

열풍의 주역은 스마트미디어 인노베이션 센터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미디어 분야에 특화된 창업 생태계의 허브로서 역할을 하게 된다.

오는 23일, 미래창조과학부는 입주 예정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센터 오픈 하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부터 공고중인 ‘스마트미디어 분야 1인 창조기업’ 모집의 일환으로 개최되며, 센터의 기능 및 역할 그리고 다양한 시설들을 직접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여겨진다.

이번 행사와 함께 열리는 ‘1인 창조 기업 입주 설명회’ 는 1인 창조기업의 창업과 개발 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소개한다. 또한 지원 절차, 심사방법 및 사업계획서 작성 요령 등 센터 입주를 위한 가이드라인도 제공될 예정이다.

Print

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센터의 입주 기업 모집은 5월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스마트미디어 관련 분야 1인 창조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총 20내사 내외의 기업이 선정될 예정이며, 선발된 기업에는 개발 공간,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테스트 베드, 아이디어 및 신규 서비스의 사업화 지원, 개발 멘토링 및 전문 경영 컨설팅, 투자 유치, 국내외 콘텐츠 마켓 참가 등 실질적이며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 제공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창조경제타운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Jay (mj@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