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Hot#19] 우리 되새겨봐요, 금주의 뉴스

금주의 뉴스에는 커피 관련 스타트업이 2개나 나옵니다
금주의 뉴스에는 커피 관련 스타트업이 2개나 나옵니다

한주동안 잘 지내셨나요? 이제는 정말 여름이 다가왔고 7월달에 접어들고 있네요! 하반기에도 국내외의 주요 스타트업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1.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  저희 벤처스퀘어에서도 인터뷰로 다룬 적이 있는 스트롱홀드를 필진이신 위현종님께서 다시 정리해주셨습니다. 커피 로스팅  기계를 서비스하는 스트롱홀드에 왜 투자를 했는지 등에 대한 개인적인 관점을 밝혀주셨는데요,  커피 공화국이라고 불리우는 한국에서 스트롱홀드의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

2. 패스트캠퍼스 3분기 모집 시작 창업, 웹 프로그래밍, 데이터 분석, UX 디자인 코스 확장 : 패스트트랙아시아의 프리미엄 창업교육 프로그램 ‘패스트캠퍼스’가 CAMP(캠프) 3분기 모집을 시작합니다. 이번 캠프는 웹 프로그래밍, 데이터 분석, UX 디자인 까지 총 4가지 주제로 이뤄져있는데요, 2차 모집은 7워 4일까지, 3차 모집은 7월 11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3. 카페에도 자유이용권이 있다? ‘무제한 커피 서비스 CAFE:IN : 또다른 커피 관련 스타트업입니다. 소규모 까페들이 생존할 수 있는 방법은 자체 브랜딩과 소규모 상인들끼리의 연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스타트업을 만났습니다. 카페인의 서비스를 구매하면 제휴되어있는 카페에서 커피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데.. 벤처마이너가 카페인을 만나고 왔습니다.

4. 직장 다니며 창업…살바도르랩, 대리창업 플랫폼 ‘이지스타트업’ 서비스 오픈 :  창업할 여건이 부족했던 직장인들도 이제는 스타트업을 시작할 수 있게 되는걸까요? 우수한 아이디어만 제출하면 대신 창업해 주는 대리창업 플랫폼 서비스 ‘이지스타트업’이 런칭되었는데요, 직장에 다니면서도 아이디어만 내면 창업을 할 수 있게 된 것인데요, 지적재산권 또한 보장해준다고 합니다.

5. 아마존 대시(Dash), 미래 경제의 본질을 꿰뚫다. :  송인혁님의 아마존 대시에 대한 글입니다. 아마존대시의 발표 이후 , 업계는 비상상태에 접어들었는데요, 조그만 바코드 시스템 하나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알려주셨습니다. 추천 시스템, 배송 시스템 등을 아우르는 아마존 대시를 보다 정확히 알아보았습니다.

6. “네이버가 1등으로 할 수 있는 것들” – 이해진 네이버 의장 기자간담회 전문 :  네이버 이해진 의장 기자간담회 전문을 필진이신 최준호님께서 정리해주셨습니다. 그동안 궁금했던 ‘은둔형 경영자’ 관련 내용 및 다음카카오, 라인의 향후 방향을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글 : Jay (mj@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