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 펀딩 활성화 전략’ 10차 창조경제연구회 공개 포럼

(사)창조경제연구회(이사장 이민화)는 매달 창조경제의 핵심 과제에 관한 포럼을 주최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에는 전 세계적인 관심으로 등장하고 있는 크라우드 펀딩 활성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정부•민간 각계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됩니다.

Thumbnail

전 세계는 ‘크라우드 펀딩’이라는 금융 혁명에 돌입하고 있습니다.

2013년 세계 크라우드 펀딩 규모는 전년대비 90%라는 초고속 성장을 하여 51억 불 규모에 도달했습니다온라인 혁명에 이은 스마트 모바일 혁명으로 기간의 제한규모의 제한대상의 제한이라는 금융의 3대 한계를 극복하는 크라우드 펀딩이라는 금융의 민주화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2007년 머니옥션을 시작으로 현재 31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이 세계적으로도 조기에 출범했으나각종 규제로 아직도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습니다크라우드 펀딩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미국은 JOBS 이탈리아는 성장 촉진법영국은 FSA 개정을 통과시켰고, 심지어는 우리보다 늦게 시작한 일본도 최근 금융상품거래법 개정을 통과시켰습니다한국은 2013년 의원입법으로 발의되었으나 아직도 국회 계류 중입니다그 내용도 규제의 성격이 강하여 크라우드 펀딩 활성화라는 효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인가가 의문시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국가의 새로운 성장동력과 사회적 양극화의 문제 해결 대안입니다

금융 당국은 투자자 보호를 위하여 각종 제약과 규제를 강화하려고 하고 있으나투자자 보호는 최대한 분산 투자가 되도록 단위 금액은 줄이고 투자 횟수는 늘리는 방향이어야 합니다그래서 퇴직금으로 자영업 창업보다 사회적 기대가치가 높은 혁신형 창업에 투자하도록 하는 것이 한국형 크라우드 펀딩의 방향입니다

자본과 창조성이 선순환하는 크라우드 펀딩의 방향 및 전략을 모색하는 이러한 열띤 토론의 장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창조경제연구회 10차 공개 포럼] 크라우드 펀딩 활성화 전략

일시: 2014년 7월 15일 화요일 오후 2시 ~ 오후 4시
장소: KT 광화문빌딩 1층 드림엔터
 (서울시 종로구 세종로 100/광화문역 2번 출구)
문의: 02-577-8301 | 창조경제연구회

패널

매회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는 창조경제연구회 공개 포럼은 다음 달에도 르호봇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관련 글]
‘창조경제의 씨앗, 기술사업화’ 제9차 창조경제연구회 포럼 결과
‘창조경제의 씨앗, 기술사업화’ 제9차 창조경제연구회 공개 포럼 초청
‘벤처 2.0: 벤처생태계 복원전략’ 제8차 창조경제연구회 포럼 결과
‘벤처 2.0: 벤처생태계 복원전략’ 제8차 창조경제연구회 공개 포럼 초청
창조경제연구회 제7차 공개포럼에 초대합니다!
제6차 창조경제연구회 공개 포럼 안내
제5차 창조경제연구회 공개 포럼, ‘갈라파고스적 규제인 공인인증서를 타파하라!’
창조경제연구회 4차 공개포럼 <응답하라! 기업가정신> 현장 스케치
제3차 창조경제연구회 공개 포럼 안내

[지난 포럼]

지난포럼

지난포럼 (1)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