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영어 교육업체 퀄슨, 소프트뱅크벤처스 등에서 16억 투자 받아

퀄슨 로고모바일 영어교육 서비스 업체인 퀄슨(Qualson)소프트뱅크벤처스DSC인베스트먼트캡스톤파트너스로부터 총 16억원을 투자받았다. 이 중 소프트뱅크벤처스가 10억원을 투자한걸로 알려졌다.

퀄슨은 모바일 영어교육 앱인 앱티처’와 ‘슈드’를 서비스 중이다. 두 서비스 모두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영어 교습법으로 원어민 선생님으로부터 일대일 첨삭이 가능하다. ‘앱티처’는 작문 전문 교육 앱이고 ‘슈드’는 말하기 교육 앱으로 회화학습이 가능하다. 일정 시간 동안 강의를 들어야 하는 기존 온라인 교육과는 달리 단 1분만 시간이 있어도 학습이 가능하도록 교육 컨텐츠를 구성하여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언제든 공부가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지난해 삼성 SDS와 포스코로부터 투자를 받았으며 삼성과 포스코 등의 대기업 계열사 및 정부 유관기관 등 총 120여개 기관에서 직원용 영어교육 서비스로 사용 중에 있다.

투자를 담당한 소프트뱅크벤처스 김동환 수석심사역은 “퀄슨의 모바일 교육서비스는 단순히 오프라인이나 웹상의 교육 컨텐츠를 모바일로 옮긴 것이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교육방법에 대한 깊은 고민을 바탕으로 새롭게 제작된 컨텐츠”라며 “장기적으로는 한국뿐 만 아니라 아시아 영어교육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소프트뱅크 그룹의 네트워크를 통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퀄슨의 박수영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모바일퍼스트(Mobile First 전략)’을 필두로 한 퀄슨은 국내 기업교육 시장에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 아시아 시장 전체에 영향력 있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한편 퀄슨은 스타트업 얼라이언스가 이번 달 초에 주최한 재팬부트캠프에도 참여한 바 있다.

국내 스타트업 투자 유치와 관련된 모든 소식은 여기를 참고하기 바란다.

버섯돌이 mushman@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