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끼어로’ 아이디어 상품, 티켓몬스터 통해 판매 시작

경기도와 성남시가 창작과 창업 육성을 위해 성남시 판교에 건립한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은 2015년 1월 1일부터 창업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끼어로’에서 배출한 상품을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를 통해 판매하기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슈퍼끼어로’는 일종의 융합 콘텐츠 분야 ‘아이디어 창업 오디션’으로, 자신만의 재능을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사업을 하려는 사람을 도와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슈퍼끼어로’ 프로그램은 지난 10월부터 아이디어 공모를 시작, 선발된 50여 명을 대상으로 상품화-사업화 과정과 창업 실전 과정으로 구성된 총 12주의 전문 교육과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했다.

이번에 국내 유명 소셜커머스인 티켓몬스터를 통해 선보이는 상품들은 ‘슈퍼끼어로’ 경연을 통해 최종 선발된 14팀의 아이템을 상품화한 것이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이를 통해 자신의 아이템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살피고, 소비자들은 참신한 아이디어 문화 상품들을 접할 수 있게 되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눈길을 끄는 상품으로는, ▲잡지처럼 배달되는 꽃배달 서비스 ▲아이와 놀아줄 수 있는 놀이도구 ▲앱을 배우는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 ▲감성을 담은 엽서 ▲인형으로 만드는 초상화 ▲스토리가 있는 맞춤형 도장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젝션 맵핑 등이 있다.

루모스 프로젝션 맵핑
루모스 프로젝션 맵핑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의 운영 기관인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최윤식 산업본부장은 “기존 창업 오디션과의 차별성은 아이디어와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낸 상품들이라는 점”이라며, “진흥원은 아이디어 기반 창작이 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은 경기도 성남시 판교 공공지원센터 내 6층과 7층에 위치해 있으며, 융합 콘텐츠 분야 창작과 창업을 위한 개방형 시설과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비하고 있다. ‘슈퍼끼어로’들의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 상품에 대한 문의나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 사항은 슈퍼끼어로 프로그램 운영팀(Tel.070-8880-8055)으로 연락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글 : 인턴 박선민(sunmin2525@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