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G로드쇼 사업 설명회…’스타트업 최신 트렌드 및 성공사례 소개’

지난 21일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이하 센터)가 개최한‘B2G 로드쇼(Road Show)’ 사업설명회가 진행됐다.B2G_Roadshow_드림엔터1
참석자들은 새롭게 도입되는 2015년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들은 것은 물론 스타트업 최신 트렌드 및 성공사례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홍희영 센터 컨설팅 팀장은 “2015년에는 글로벌로 진출할 수 있는 기업을 잘 뽑아, 잘 키워 나갈 것”이라며 “특히 그 중에서도 일부 기업을 엄선해 벨기에, 영국, 미국, 중국, 일본 등 거점 국가에서 현지 사업설명회(IR)를 통해 투자유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B2G Connect 사업’으로 연계해 글로벌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B2G_Roadshow_드림엔터2

참석자들 중 현재 실리콘밸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신호 드림스퀘어 대표는 “지난 해 센터에서 내부 컨설팅 지원을 받아 사업을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됐다”라며 “올해 새롭게 바뀌는 센터 지원 프로그램이 궁금해 미국에서 도착한지 며칠 되지 않았지만 사업설명회 현장을 찾았다”고 말했다.

한편 ‘B2G 로드쇼’는 지난 15일 대구를 시작으로 전국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달 말까지 26일 대전 창조경제혁신센터, 28일 부산 정보산업진흥원, 29일 전북 창조경제혁신센터, 30일 서울 디캠프 등지에서 이어진다.

오덕환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장은 “내달부터 ICT 및 융합 분야로 선정된 소수정예 우수업체에 한해 무료로 운영될 예정인 지원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인턴 윤정원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