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권대장 ‘함께 결제’ 기능 추가…밥값 계산 줄서기 “끝”

밴디스 는 기업용 모바일 식권 ‘식권대장’에 여럿의 식대를 한 사람이 걷어서 내는 함께결제 기능을 추가하고 식권위조 및 중복결제 방지 기술을 도입하는 등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고 18일 밝혔다.

image009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대표로 결제를 맡은 사람이 자신의 식권대장 앱에서 일행이 먹은 메뉴 전체와 같이 식사한 사람, 개인별 부담액을 차례로 선택한 후 ‘결제요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선택된 사람의 스마트폰으로 ‘식대승인요청’ 알람 메시지가 발송된다. 알람을 받은 사람이 ‘승인’ 버튼을 누르면, 각 개인의 식대 포인트가 대표에게로 전송된다.

식사 때마다 매번 이 과정을 반복하기가 번거롭다면, 사용환경 설정 메뉴에서 특정인에게 결제권한을 위임해두면 권한을 위임받은 사람이 자유롭게 그 사람의 포인트를 끌어다 결제할 수 있다. 자주 식사를 함께 하는 동료들끼리 그룹을 설정한 후, 대표 한 명에게 결제권한을 위임해두면 편리하다.

조정호 벤디스 대표는 “식권대장에 함께결제 기능을 추가한 가장 큰 이유는 잠재 고객군의 니즈를 적극 반영함으로써 보다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서”라면서, “소기업에서 대기업까지 정말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모바일 식권 솔루션 도입에 큰 관심을 가지고 연락해오는데, 기업 규모가 클수록 함께결제 기능에 대한 요구가 높았다”고 말했다.

벤디스는 여럿의 모바일 식대 포인트를 한 명에게 몰아주고 전체 식대를 한 번에 결제하는 ‘함께결제’ 기능에 대한 특허를 출원한 상태다.

주승호 choos3@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