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진행하기 전 알아야 할 수학 원리

소수를 제외한 거의 모든 사람들이 창업을 진행하면서 불평하는 것은 마케팅 입니다. 최신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지 알려하고, 최대한 많은 마케팅 정보들을 습득하려고 합니다.

이해합니다.가장 만만하고 쉽게 보게 되는 측면이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마케팅 정보와 전략들이겠죠.

마케팅을-하기-전-알아야-할-수학

하지만 여기서 마케팅을 정말 알아야 할 분들은 따로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운영하는 비즈니스는 성과가 어느 정도 나타나고 있고 성장 모멘텀이 필요한 상황에 있는 분들입니다.

왜 그런지 설명해보죠.

마케팅 진행하기 전 알아야 할 수학 원리

제가 수학 분야를 그렇게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창업과 마케팅을 하는 과정에 있어 크게 도움을 주는 수학 지식을 하나 적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마케팅-수학

여기서 “무한대”는 각종 “마케팅 전략”입니다. “0”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해당하는 항목입니다.만일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뛰어나고 남들이 원하는 것이라면, 마케팅 전략을 구사했을 때 결과는 더 커지게 됩니다.

반대로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형편없다면 아무리 뛰어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한다고 한들, 결과는 0에 가까워집니다.


마케팅 진행하기 전에 지금 해야 할 것

소수를 뺀 대다수의 분들이 위의 간단한 수학을 간과하고 계시는 것을 많이 보게 됩니다. 이런 분들이 하는 것은 제품이나 서비스가 혹시 “0”은 아닌지 살펴보고 시간을 할애하기 보다 “무한대”인 마케팅 전략들만을 바라봅니다.

기초적인 것들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것보다 빠르고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을 찾는 것이 대다수 분들이 갖고 있는 특성입니다. 재미있게도 이런 특성들이 오래 지속할 수 있는 분들과 아닌 분들을 판가름하는 특성이 되기도 합니다.

마케팅 전략들에 대해 불평하기 전에 지금 여러분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먼저 불평해보세요. 또 주위에서 마케팅에 대해 불평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이 글을 전달해서 정말 중요한 것이 뭔지 알려주세요.

글 : onlinebiz
원문 : http://onlinebiz.kr/archives/6034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