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국내 소셜비디오 광고 네트워크 서비스 ‘프리즘’ 출시

국내 동영상 서비스 제공 기업 판도라TV는 국내 2500만 사용자에게 비디오광고를 효과적으로 확산시킬 수 있는 ‘프리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프리즘서비스는 소셜 비디오 광고를 기획부터 확산, 분석까지 통합해 새로운 형태로 제공하는 광고 서비스다.소셜 비디오 광고는 기존 정형화된 15초, 30초의 정형화된 길이의 광고가 아닌 참신한 아이디어로 길이 제한 없는 영상을 제작해 홍보하는 것을 말한다.

프리즘보도자료2

판도라TV는 광고주들이 소셜 비디오 광고를 확산시키기 위해 개별 플랫폼 마다 계약을 맺어야 하는 것에 불편함이 있다는 것에 착안, 광고를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들과 제휴 및 확보에 주력해 서비스를 시작했다.

프리즘 광고는, 콘텐츠의 유통 및 확산, 그리고 실시간 집계를 통해 즉각적인 결과 측정으로 동영상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판도라TV는 프리즘 광고를 통해 일반 사용자들에 의한 추가 확산에 따른 홍보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최근, 프리즘을 통해 비디오 광고를 집행한 에누리닷컴의 경우 오바마와 김정은의 콜라보레이션 영상으로 조회수 750만 이상을 기록하며 단일 플랫폼 유튜브 조회수 51만 대비 확산 효과를 얻은 바 있다.

판도라TV 이장원 전무는 “에누리닷컴 광고의 경우 기존 보장한 조회수 대비 2000%가 넘는 효과를 거두며 프리즘 광고에 대한 성공 가능성을 입증했다.”며 “동영상 광고의 확산이 다양한 매체와 플랫폼에 동시다발적으로 이루어지는 추세인 만큼 프리즘이 가진 네트워크가 그 역할을 충분히 해낼 것” 이라고 전했다.

전아림 arim@venturesuq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