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창조경제연구회, 제 1차 핀테크포럼 개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센터),가 9월 2일(수) 오후 4시 30분부터 경기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창조경제연구회와 함께 ‘제1차 핀테크포럼’을 개최한다.

‘기술금융과 핀테크’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핀테크 산업 활성화를 위한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전략 및 금융산업 혁신을 취지로 기획되었다.

790X380px

포럼에는 국내 최고 스타트업 정책 연구기관이자 핀테크 포럼을 실시해 온 창조경제연구회 이민화 이사장을 비롯해 핀테크 분야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들이 함께한다.

이 날 행사는 경기센터가 지원하는 핀테크 스타트업 소개 및 센터 투어를 시작으로 창조경제연구회 이민화 이사장의 ‘핀테크 스타트업 활성화와 금융산업 혁신방안 제시 및 미래’ 특강, 로아(ROA) 컨설팅 김진영 대표의 ‘글로벌 최신 동향’ 특강, 이민화 이사장∙김진영 대표∙ 한국핀테크포럼 박소영 의장 3인의 패널 토론, 글로벌 한국 핀테크 민-관-연 전문가 간담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다. 민-관-연 전문가 간담회는 경기센터의 주영범 본부장과 한국핀테크포럼의 박소영 의장이 공동 좌장을 맡을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해법 제시 외에도 한국 핀테크 산업의 중요 이슈를 정리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정립한다는 점에서 향후 경기센터가 우리나라 핀테크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 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글/ 벤처스퀘어 김상오 shugo@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