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맵, 지난해 한국인이 가장 사랑한 호텔 발표

트래블맵(travelmap)이 지난해 한국인이 사랑한 호텔 리스트를 발표했다. 해당 순위 결과는 2015년 트래블맵 호텔분야 데이터베이스에서 분석한 결과다.

기존에 여행사 통한 예약 방식에서 직접 호텔, 항공 등 특가 예약을 통해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개별자유여행(FIT)시장이 점차 대중화 되어 가고 있으며,장거리 여행지 보다는 국내외 단거리 해외여행을 떠나는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빠르게 증가 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런 시장 변화에 따라 국내/해외호텔 예약 시 지역별 특색에 맞게 다양한 등급의 호텔을 선호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국내호텔 예약순위 1위 호텔은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이 차지했다. 인천 송도 국제도시의 랜드마크이자 국내 초고층 빌딩인 동북아무역타워 위치하고 있으며, 수영장, 레스토랑, 연회장 등 각종 부대 시설이 갖춰진 특급호텔로 특히, 36층 레스토랑에서 인천대교와 송도 센트럴파크 멋진 뷰를 감상 하실 수 있는 곳으로도 알려지는 곳 이다. 또한, 지난 트립어드바이저, 아고다에서 한국의 대표 호텔로 선정 된 바 있다.

▲ 국내 1위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국내 지역 호텔 예약 순위는 서울과 부산을 대표로 분석했다. 서울지역에서는 1위 서울 신라호텔, 2위 호텔 마누, 3위 롯데호텔 월드 순으로, 부산지역에서는 1 부산 웨스틴 조선호텔, 2위 토요코인 산역 1, 3위 글로벌인 남포동 호텔 순으로 나타났다. 서울지역 롯데호텔 월드는 13~14년 2년 연속 서울 지역 호텔 예약 1위에 선정 되었으나, 15년은 3위로 하락했다. 부산에 경우, 관광지 중심으로 특급 호텔이 예약은 꾸준하지만 저렴한 여행경비로 여행하는 수요가 증가로 비즈니스 호텔과 저렴한 게스트하우스 시설 예약이 빠르게 증가 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마지막으로 해외 지역 호텔 예약 순위는 1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2위 일본 오키나와 문 오션 기노완 호텔 앤 레지던스, 3위 미국 괌 퍼시픽 스타 리조트 & 스파 순으로 나타났다.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는 3년 연속으로 트래블맵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해외호텔로 선정 되었다. 싱가포르 대표적인 랜드마크 건물로 옥상 수영장에서 멋진 싱가포르 도심을 구경하면서 수영 할 수 있는 곳으로 국내에 잘 알려져있다. 옥상 수영장에서 멋진 인증샷을 찍고 싶은 20-30대 젊은 여성들을 중심으로 꼭 한번 가보고 싶은 호텔로, 매년 예약이 증가 할 것으로 분석된다.

▲ 해외 1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괌 퍼시픽 스타 리조트 & 스파 경우, 투몬베이 해변 내 위치, 바다와 수영장 함께 사용 가능하며 객실가격도 인근 시설에 비해 저렴하게 이용 가능 장점으로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선호 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인기 있는 해외호텔로 선정 된 일본 오키나와 문 오션 기노완 호텔 앤 레지던스는 일본의 대표적 휴양지인 오키나와에 위치한 곳으로 멋진 오키나와 바다를 한눈에 감상 할 수 있으며, 스파, 야외수영장 등 부대시설과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다.

▲ 한국인이 사랑한 호텔 국내외, 지역별 순위표

트래블맵 관계자는 “패키지 여행에서 개별자유여행으로 여행시장이 변화 하면서 복합 리조트 시설 있는 호텔이나 야외 수영장 등 가족단위 고객들이 이용 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시설을 이용 할 수 있는 호텔&리조트를 선호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있다”고 전했다.

한편, 트래블맵은 전세계 항공, 호텔, 렌터카 가격 검색 서비스 및 다양한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여행정보사이트이며, 예약대행 수수료 없이 항공, 호텔, 렌터카 서비스 외 유럽아파트예약, 해외패스·투어, 해외공연예약, 국내숙박, 내륙여행 등 보다 여행서비스 및 여행웹진 정보 제공하고 있다.

글/벤쳐스퀘어 강태욱 인턴 taeuk119@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