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에 가볼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

어느덧 완연한 봄을 느낄 수 있는 날씨가 됐습니다. 따뜻한 봄을 맞이하여, 두꺼운 외투를 벗듯이 고민과 문제거리도 함께 벗어 던지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가볍게 봄나들이 간다는 느낌으로 이번 3월 행사를 간추려 소개하겠습니다.

1. 트렌드를 알고 싶다면

● 학교 메이커 교육 세미나 2016

요즘 오픈소스 제조업 운동인 메이커 운동이 국내에서도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 디캠프와 카카오가 ‘메이커버스’를 지난해부터 운영하여, 대한민국 학교에 3D프린터를 보급하기 위한 도전을 해왔습니다. 올해에는 지난해 보다 더 많은 학교에 3D 프린터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행사는 ‘메이커버스’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지며, 학교에서의 메이커 교육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3D프린터를 활용한 실제 사례를 만들어보는 자리로 마련됐다고 합니다. 행사는 3월 19일 11:00에서 14:00까지 진행되며, 디캠프에서 개최됩니다. 참가 신청은 초중고 교사 및 메이커 교육에 관심있는 누구나 현장 등록하시면 됩니다. 200명 선착순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디캠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파트너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타운홀 미팅

본 컨퍼런스는 액셀러레이터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GCCEI)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및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파트터인 KT와의 협력 방안 모색 등등 다양한 주제로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입니다. 중국계 액셀러레이터 테크코드의 Chars Chen 지사장이 한국 스타트업의 중국 진출 협력프로그램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3월 23일 15:00부터 17:00까지 행사가 진행되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5층 중앙홀에서 개최된다고 합니다.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 엘라스틱 서울 밋업

오픈소스 엘라스틱서치를 기반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스타트업 ‘엘라스틱’의 김종민 디벨로퍼 어드보케이트가 참여하여 엘라스틱의 2016 리뷰를 진행합니다. 이밖에도 멜론 ES 아키텍쳐 소개, 이커머스 스타트업에서 검색 인프라 구축하기, 네트워킹 미팅의 시간을 갖습니다.

이번 행사는 인기가 폭발하여 이미 정원이 찼지만, 공간이 넉넉한 관계로 미처 신청하지 못한 분들도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앉을 자리가 없을 수 있습니다. 3월 31일 19:20에서 21:00까지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에서 진행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역량을 강화하고 싶다면

● 로지스타서밋 2016 데모데이

로지스타 서밋 데모데이는 물류 전문 언론사 CLO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운영하는 스타트업 투자 유치 행사입니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계의 뉴페이스인 롯데액셀러레이터와 코그니티브 인베스트먼트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이밖에도 케이큐브벤처스, 케이브릿지 인베스트먼트, 디캠프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합니다.

행사는 4월 14일 09:00부터 18:00까지 코엑스 컨퍼런스룸 403호에서 열리며, 총 14개 기업을 모집합니다. 데모데이 참가 기업 신청은 4월 1일 00:00시까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3. 네트워킹을 원한다면

● VR.D.PARTY – 태풍의 눈 VR: 차세대 중심기술이 불러올 변혁

가상현실(VR) 업계의 현황과 미래를 짚어보며, 네트워킹 하는 시간을 갖는 행사입니다. 삼성전자 웨어러블 비즈 그룹 강원도 부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행사가 진행되며, VR 주요 업체 대표들이 참석하여 패널토의를 진행합니다.

행사 참가 업체는  VR관련 업계의 스타트업을 우선으로 모집하며, 3월 20일 18:00까지 사전등록한 기업에게 22일에 이메일로 참석 가능 여부를 통지한다고 합니다.  사전등록 신청은 구글 독스로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디캠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부산 스타트업 네크워크

‘부산 스타트업 네트워킹’ 행사는 부산 지역 스타트업들이 모이는 네트워킹 모임입니다.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19:00~22:00에 정기적으로 1회씩 진행된다고 합니다.

부산스타트업카페에서 3월 25일 19:00부터 22:00까지 행사가 개최되며, 3월 24일 12:00까지 온오프믹스에서 참가신청 하시면 됩니다.

4. 그 밖의 매월 개최되는 행사

● D.DAY(데모데이, 네트워킹, 멘토링) – 디캠프

● 대한민국의 모든 스타트업 관계자들을 위한 고벤처포럼

● 스타트업 그라인드 서울

● Thursday Exit Party 

이로써 3월 스타트업 관련 행사 소개가 모두 끝났습니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