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카메라 앱 ‘카카오톡 치즈’ 출시

카카오는 카카오톡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프로필 카메라 앱 ‘카카오톡 치즈’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톡 치즈는 짧은 동영상이나 사진 촬영 후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으로 바로 올려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그란 프로필에 보이는 부분을 미리 알 수 있도록 촬영 시 원형 가이드를 제공하며, 최대 5장까지 한 번에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다.

촬영 버튼을 길게 누르면 5초간의 짧은 동영상을 만들 수도 있다. 촬영한 동영상은 카카오톡 프로필에 바로 올려 움직이는 프로필 사진을 만들 수 있고, 카카오스토리/인스타그램/페이스북/트위터 등 소셜미디어에도 공유할 수 있다.

카카오톡 치즈는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 기능뿐만 아니라 카카오프렌즈 스티커 필터 110여 종과 프로필콘 80여 종도 선보인다.

프로필 카메라 앱 ‘카카오톡 치즈’ 설명 화면

카카오프렌즈 스티커 필터는 카카오프렌즈로 변신하거나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찍는 듯한 효과를 주는 기능이다. 카카오 고유의 얼굴 인식 및 얼굴 특징점 검출 멀티미디어 기술이 적용됨으로써, 다양한 표정이나 포즈, 조명 환경에서 눈, 코, 입, 턱선 등의 위치를 자동으로 찾아 모바일 환경에서 최대한 자연스럽게 스티커 필터가 적용될 수 있도록 했다.

프로필콘은 동그란 원형 프로필 주위를 꾸밀 수 있는 기능이다. 현재 올림픽을 맞아 리듬체조하는 라이언, 양궁하는 어피치, 배드민턴하는 무지 등 카카오프렌즈 올림픽 버전 프로필콘을 포함 얼굴, 음식, 풍경 사진에 최적화된 뷰티필터를 제공하고 있다.

정현주 셀피 태스크포스(TF)장은 “사전 예약을 통해 보여주신 많은 관심과 기대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카카오톡 치즈 앱을 통해 저마다 개성을 표현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