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제 4회 빛톡콘서트 14일 개최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 (광교비즈니스센터 2층) 에서 제 4회 빛톡 콘서트를 14일(금) 개최한다.

이번 제 4회 빛톡콘서트는 ‘VR 커머스의 미래, 인플루언스 마케팅’을 주제로, 롯데마트 CMO김윤경 상무, 매드스퀘어 윤성일 COO, 서울스토어 현소민 COO, 멀미왕 장진기 작가를 연사로 초청해 VR커머스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롯데마트의 CMO김윤경 상무는 커머스 전문가로서 VR커머스의 미래와 쇼핑업계에서 MCN 크리에이터의 역할과 VR 콘텐츠의 활용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강연 뿐만 아니라 좌장으로서 패널토론을 이끌어 갈 예정이다.

매드스퀘어 윤성일 COO는 인플루언서 기반 커머스 서비스 ‘카리스’ 소개와 함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한 해외진출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매드스퀘어는 지난달 동남아와 중국의 SNS 인플루언서 50여 명을 한국에 초청해 글로벌 인플루언서 커뮤니티를 구축한 바 있다.

패션 쇼핑몰 서울스토어를 운영하는 현소민 COO는 관계를 통한 쇼핑 경험(이커머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서울 언니들의 서울 스토어’라는 캐치프래이즈 아래 운영되는 서울 스토어는 커머스와 패션 콘텐츠의 창의적인 융합을 통해 패션에 관심 있는 마니아층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멀미왕 장진기 작가는 유튜브 1인 크리에이터로 가상현실 게임, 교육, 문화, 영화 등을 VR로 체험하는 과정을 유튜브에서 공유하고 있다. 현재 약 3만 명의 유튜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장진기 작가는 이날 일상 속 모험 문화의 탄생을 주제로 가상현실 플랫폼을 준비하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 이후에는 패널토론이 진행되며 Q&A 시간을 통해 참여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또 경품추첨 이벤트를 통해 LG 360 카메라, 블루투스 스피커 등이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진행되며 1인 미디어와 VR콘텐츠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noname01

제 3회 빛톡 콘서트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