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맞춤형 여행지 정보 제공 서비스 ‘해외 여행 검색’ 오픈

네이버 검색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해외 유명 여행지의 맞춤형 정보를 제공,추천하는 ‘해외 여행 검색’ 서비스를 오픈했다.

해외 여행 검색은 도시 및 여행 정보,명소, 맛집, 쇼핑센터 등 가볼만한 곳 그리고 주제별 여행 리뷰 등 해외 여행지에 관한 다양한 가이드를 한데 모아 카드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예를 들어, 네이버 검색창에 ‘뉴욕’ ‘뉴욕 여행’ ‘뉴욕 가볼만한 곳’ 등을 입력하면 뉴욕의 환율, 시간, 날씨 등 도시정보와 뉴욕 현대 미술관, 브로드웨이, 록펠러 센터 등 인기 명소 순위 그리고 뉴욕 항공 및 호텔 정보 등을 한 눈에 만나볼 수 있다.

%ed%95%b4%ec%99%b8-%ec%97%ac%ed%96%89-%ea%b2%80%ec%83%89_%ec%b0%b8%ea%b3%a0%ec%9d%b4%eb%af%b8%ec%a7%802

해외 여행 검색은 현재 뉴욕, 파리, 도쿄, 시드니 등 32개의 해외 유명 도시와 명소, 맛집, 쇼핑센터 등 약 7천개의 POI(Point of Interest)를 제공하며, 적용 범위를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딥러닝을 바탕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해 여행지 정보를 자동으로 분석하는 ‘ConA(Local Context Analysis Utilizing DeepLearning)’ 기술을 활용했다. ConA 기술은 문서와 검색 질의로부터 사용자들이 많이 다녀온 해외 유명 여행지를 찾아내고 문서에 게재된 POI의 인지도를 기준으로 랭킹화한 후 여행지 리뷰 요약 및 인기 테마를 자동으로 추출한다.

네이버 최지훈 여행검색 리더는 “이번 ‘해외 여행 검색’은 검색 한번으로 여행지 정보, 항공 및 호텔 예약, 생생한 리뷰까지 원하는 여행 정보를 신속하고 알차게 접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향후 이용자 개개인이 선호하는 POI와 여행 리뷰를 분석해, 맞춤형 해외 여행 코스를 추천하는 기능까지 확대하며 끊김없는 여행 정보 탐색의 환경을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