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C 2016:FALL] 헤브론스타 데모데이, 위드어스 우승

GSC 2016:가을, 2일 차 데모데이 섹션 두 번째 시간은 경영전략 컨설팅 기업 헤브론스타의 육성 스타트업의 발표가 진행되었다. 헤브론스타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자금지원 및 투자, 전략, 컨설팅, 글로벌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약 20여 개의 스타트업이 참여하고 있는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H-Camp 1기와 2기를 운영하고 있다.

8z2b8089

이날 기관 소개를 맡은 헤브론스타 벤처스 김민욱 대표는 “우수한 6개의 스타트업을 소개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헤브론스타의 오랜 파트너를 소개한다”며 키노트 스피치의 시작을 알렸다.

8z2b8100

헤브론스타의 데모데이는 스타트업 발표에 앞서서 작은 키노트 스피치도 함께 진행되었다. 발표를 맡은 ‘리비타(Rebital Shapangental Golan)’는 이스라엘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전했다. 그녀는 “실패는 괜찮다. 우리는 우리의 실수에서 많은 것을 배운다”며 창업가 정신의 중요함을 강조했다.

8z2b8123

데모데이의 포문은 라이노브 파트너스가 열었다. 관리형 중고자 직거래 서비스 꿀카를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중고차를 철저하게 관리하여 기존 중고차 시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한다. 이들은 180가지 이상의 자동차 체크 시스템을 통해 중고차의 품질을 체크하고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른 경쟁사와는 다르게 딜러 중심이 아닌, 직거래 방식을 서비스하는 점도 주목한 부분이다.

8z2b8143

이어서 진행된 두 번째 발표는 스마트 완구 스타트업 ‘더재미’가 맡았다. 더재미는 토이게임 서비스 기업이다. 토이게임은 완구와 게임을 연동하여 즐기는 세로운 게임 방식이다. 더재미는 기존 경쟁사와 다르게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이용하고, 게임을 무료로 제공한다. 콘솔 게임이 주류였던 기본 방식과 달라 확장성이 높고, 7~12세 어린이를 위한 교육용 게임을 서비스한다는 점이 강점이다.

8z2b8148

올핀은 반려동물 미아방지 앱를 ‘차자쥬’를 서비스한다. 미국의 경우 한 해 700만 마리의 미아가 발생하고 그 가운데 250만 마리가 안락사를 당한다고 한다. 차자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탄생했다. 이들은 경쟁사와 다르게 LoRa 방식(IoT 사물인터넷에 최적화된 새로운 네트워크)을 이용하여 통신비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위치 정보 외에도 운동측정, 반려동물 게임은 물론 운동정보에 기반하여 리포트를 보내주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제공한다.

jqk08006

체커는 윈도우와 리눅스, 안드로이드 기반의 프레임워크 ‘엑스부트(AXBOOT)’를 서비스하는 스타트업이다. 다양한 오픈소스를 제공하는 프레임워크로 한국 개발자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개발자는 엑스부트를 이용해 ‘더 아름답고, 더 빠른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이 체커의 설명이다.

jqk08009

살린은 VR/AR을 활용한 스포츠, 공연 중계 등 TV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살린은 ‘머지않아 많은 사람이 HMD를 이용해 콘텐츠를 소비할 것’이라 전했다. 살린은 HMD를 통해 360도 영상을 통해 기존 TV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영역을 충분히 활용한다. 화면 각도를 넓혀 생기는 여분의 공간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보여주거나 광고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현재 프로야구 중계에 가장 먼저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8z2b8166

아펙시는 기업 대상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유자(YUZA)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매장 음악 서비스는 10년 전부터 존재했지만 기존 음악 서비스와 다른 8만여 곡의 독점 음원을 서비스하는 점이 다르다. 또한 아펙시의 설명에 따르면 “매장내 음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가운데 공연사용 보상료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 서비스는 유자를 포함해 단 두 개뿐이고, 유자는 유일한 경쟁사 대비 더 많은 음악과 스케쥴링 서비스 등 독자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8z2b8180

마지막을 장식한 위드어스는 자전거에 장착하는 비접촉 발전기를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자전가에 장착하면 별도 전력공급이 필요하지 않은 조명이나, 스마트폰, 모바일 액세서리의 충전 등의 편리함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바퀴에 접촉하지 않기 때문에 불필요한 체력을 낭비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강점이다.

8z2b8184

헤브론스타 H-Camp 데모데이의 우승팀은 위드어스로 결정됐다.우승팀 위드어스는 21일 개최되는 론치컵 파이널에 출전하여 결선을 맞이할 예정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