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이하면 누구나…여성 창업경진대회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가 제18회 여성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여성 전문 인력의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준비된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며, 올해로 18회를 맞이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사업아이디어나 창업아이템에 대한 비즈니스모델을 보유한 예비창업팀, 또는 창업 2년 이내의 여성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지식, 정보산업, 제조, 서비스, 유통 등 다양한 창업아이템이 모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해 개최된 2016년 여성창업경진대회 시상식

총 12개 팀을 선발하고 최대 1,000만 원의 상금과 사업화 공간, 선배 CEO의 멘토링은 물론, 맞춤형 컨설팅과 사업화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중소기업청장, 이사장,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IBK기업은행 등 유명 기관이 참여하여 직접 시상함으로써 참여 기업에 대한 좋은 경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18회 여성창업경진대회 참여는 WBiz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웹사이트 회원 가입이 필요하며, 참여신청을 클릭하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관련 증빙 자료는 스캔하여 파일로 첨부하되, 접수가 불가능한 경우는 우편으로 송부해도 접수할 수 있다. 신청은 6월 20일까지 진행되며 서류평가 및 2차 발표평가, 최종심사를 거쳐 12개 수상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