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도 OK…앙증맞은 수경재배키트

스페이스팟(SPACEPOT)은 집안 어디에나 놔둘 수 있는 하이테크 수경 재배 키트다. 수경 재배라고 하면 보통 펌프와 전기가 필요할 뿐 아니라 그 탓에 본체 덩치가 크다는 느낌이 짙다. 하지만 이 제품은 크기가 작고 재배도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다.

스페이스팟 키트를 이용하면 패키지에서 부품을 꺼내 조립한 다음 함께 담겨 있는 영양액과 물을 넣으면 된다. 그런 다음 그로우팟(GrowPod)에 씨앗을 넣고 성장만 기다리면 된다. 빛이나 습도 등 주위 상태에 따라 성장 기간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지만 보통 5주 정도면 식물이 모두 성장한다.

이 제품을 개발한 기업은 미국 LA에 위치한 스타트업인 퓨처팜스(Futurefarms). 이 기업은 수경 재배를 더 많은 소비자가 즐길 수 있게 세련된 디자인을 곁들이고 손쉽게 식물이 자랄 수 있게 담액식 수경재배(Kratky method) 기술을 곁들인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담액식 수경재배는 스페이스팟처럼 영양액(배양액) 속에 뿌리를 담그는 형태로 가장 고전적이지만 단순해 수경재배를 쉽게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스페이스팟을 이용하면 샐러드나 허브 등을 집안에서 수경재배로 키울 수 있다. 허브의 경우에는 요리에 향을 더해주고 심신 안정을 주는 효과가 있다. 방안에 관엽식물로 치유 효과를 주는 실내 수경 재배를 해보는 건 어떨까.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