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데모데이만 모았다” GSC 2017 이모저모

벤처스퀘어가 매년 2회 개최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2017 (GSC)가 23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B2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 2017은 11월 23과 30일 그리고 12월 1일과 2일까지 이어지는 릴레이 데모데이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경기문화창조허브 ▲한국문화정보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신용보증기금・벤처스퀘어 등 스타트업 지원 기관 5곳이 보육한 36여 개 스타트업의 데모데이로만 구성돼 온전히 스타트업 서비스 소개에만 집중된 행사로 준비됐다.

초위스컴퍼니

오전세션은 경기문화창조허브 보육팀인 북이오, 키튼플래닛, 피트, 이브이케어, 시소톡, 사운드유엑스, 액션크래프트, 인프랩 총 8팀 발표를 시작으로 한국문화정보원 보육팀인 커넥터스, 소로시, 예스튜디오, 플레이콕, 버스킹티비 주식회사, juice 6개 팀이 발표를 진행했다.

G-HUB 대표 스타트업 8팀을 만나다

공공저작물·문화데이터 활용 스타트업과의 만남

인프런

한국문화정보원은 타 기관 타 기관과는 달리 우수팀 2팀을 선발해 상금 1,000만원씩을 제공했다. 수상은 성인을 위한 색칠 놀이 앱 서비스 예스튜디오와 악보변환 플랫폼 juice에게 돌아갔다. 예스튜디오 최원만 대표는”한국문화정보원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진출의 포석을 마련할 수 있었고 실제로 해외에서 120만 다운로드를 기록해 한국의 전통을 해외에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우수상까지 수상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데모데이와 동시에 스타트업 부스 전시도 열렸다. 부스전시에는 이날 데모데이에 참여한 발표 스타트업 중 22개 팀이 참여했다.

시소톡

오후에는 경기창조혁신센터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를 대표하는 팀들이 소개됐다.경기창조혁신센터 보육팀 더커머스, 스타일필, 이씨쓰리, 초위스컴퍼니, 텍스토리, 톤28, 투비콘, 필드솔루션이 발표를 진행했으며 이어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팀 버스킹티비, 리앤컴퍼니, 엔블리스컴즈, 아일랜드, 옷딜 등 5개 팀이 소개됐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택한 스타트업 8

창조의 섬 제주가 스타트업을 만났을 때

톤28

데모데이 마지막 무대는 신용보증기금과 벤처스퀘어가 공동 진행한 보육프로그램 스타트업 네스트 2기 10팀인 프리윈드, 넥시스, 유퍼스트, 하예, 차니가든, 태그바이컴퍼니, 바른, 올리브유니온, 팀스티어, 어시스터스가 장식했다.

신용보증기금 4단계 지원 찜할 스타트업 TOP10

다음 주 30일부터는 릴레이 데모데이 바통을 이어받아 코엑스 C홀에서 중소기업벤처부 주최의 2017벤처창업페스티벌이 열린다. 12월 2일까지 진행되는 이 행사에선 벤처스퀘어 해외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스타트업 노매드 보육팀을 비롯해 로아인밴션랩, 빅뱅엔젤스 보육팀의 데모데이가 진행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