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LG소셜캠퍼스 공간 입주기업 모집 외

◇LG소셜캠퍼스 공간 입주기업 모집=사회연대은행이 주관하는 LG소셜캠퍼스에서 이달 29일까지 상반기 신규 기업을 모집한다.

LG소셜캠퍼스는 사회적경제와 벤처기업의 성장을 위해 LG가 조성한 금융, 공간, 성장, 인재 통합지원 플랫폼이다. 독립 사무실과 회의실, 교육장 등 공용시설을 지원하는 소셜복합공간으로 사회적 경제 조직 초기단계 소셜벤처를 위한 인큐베이팅센터도 함께 운영 중이다. 모집 대상은 소셜벤처와 사회적 기업으로 신청자에 한해 미리 캠퍼스 투어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인큐베이팅지원사업 설명회 개최=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을 위한 스타트업 인큐베이팅사업 및 보육 기업모집 설명회를 10일 개최한다.

설명회는 2018년 신설·변경되는 운영제도와 스타트업 인큐베이팅사업 안내, 센터와 협력하는 민간액셀러레이터 6개사 소개로 꾸려진다.

보육기업으로 선정되면 ‘기업-액셀러레이터-센터’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물론 스타트업의 성장수준에 따른 입주지원, 컨설팅 및 시제품제작·마케팅 등 최대 4천만 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설명회에서느 보육기업 지원 자격, 단계별 진행일정, 제공서비스 및 혜택, 지원범위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창업자의 이해를 돕고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청년창업챌린지랩(C-Lab)·시제품제작소·서포트허브·.여성창업지원·일자리 활성화 교육 등 센터의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각 사업의 담당자가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세종센터 1층 열린공간에서 14시부터 16시까지 진행되며 세종센터의 창업기업 보육사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스타트업·멘토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세종센터 스타트업 인큐베이팅사업 및 보육기업모집 설명회 사전신청은 여기에서 할 수 있다. 사전신청 시 2018년 스타트업지원사업 가이드북이 제공된다.

◇신보, ‘4.0창업경진대회’ 개최= 신용보증기금이 4차 산업혁명 선도기술과 혁신적 사업모델을 갖춘 유망창업기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2018년 신보 4.0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Start-up! 혁신으로 새로운 세상을 열어라’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의 모집 분야는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활용 △공공데이터 활용 두 부문이다.

참가대상은 예비창업자와 2016.1.1일 이후 설립한 창업기업이며 공모기한은 오는 5월 24일까지다.

입상자에게는 부문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상장과 함께 총 상금 1천7백만 원이 수여되며, 보증‧투자‧보험‧컨설팅 등 융‧복합 지원과 하반기 ‘Start-up NEST’ 서류심사 면제, 데모데이 초청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상위 수상팀에게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도 주어진다.

자세한 정보는 신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채용 지원사업 ‘SCOUT’모집=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채용 수요가 있는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2018년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채용지원사업 ’SCOUT‘ 4월채용 공고를 시작했다.

2018년 4월 9일(월)부터 15일(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4월 정기 채용 모집에는 인천의 유망 스타트업 8개사가 참여한다. 엔지니어, 개발자, 경영지원 등 다양한 직무에서 우수인재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

채용 지원 사업 ‘SCOUT’는 채용수요가 있는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하고 매월 둘째 주 채용공고를 진행, 우수인재와 기업을 매칭하고 채용까지 연결하는 사업이다.

채용공고는 채용 전문포털 사이트 사람인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기업육성파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콘진,‘뉴콘텐츠센터’입주 기업 모집=한국콘텐츠진흥원이 VR, AR, MR, AI 등에 특화된 제작 인프라 시설 ‘뉴콘텐츠센터’ 입주 기업을 모집한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 빛마루 디지털방송지원센터(이하 ‘빛마루’) 내에 위치한 뉴콘텐츠센터는 올해 6월 개관할 예정으로 콘텐츠 제작 장벽을 낮추고 창작자 간의 협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방송, 영상 중심의 VR, AR, MR, AI 등 뉴콘텐츠 개발 사업자로 ▲5인 이상 기업 7개사 ▲3인 기업 8개사 ▲1인 기업 5개사 등 총 20개 기업이다.

입주기업에게는 사업화 자금과 회의실, 장비실, VR스튜디오, 인터넷 전용선을 갖춘 업무 공간 사용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입주기업은 빛마루의 ▲소형 스튜디오 ▲편집실 ▲연습실 ▲녹음실 ▲세미나실 ▲프로젝트룸 ▲교육실 ▲연습실 등 첨단 제작시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VR콘텐츠 체험 시 부작용으로 느낄 수 있는 어지럼증을 줄이는 방법 등 실효성 있는 비즈니스 컨설팅과 홍보물 제작, 콘텐츠 시연회, 투자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특히 3인 기업에게 제공하는 ‘열린공간’과 ‘1인공간’에 입주하는 기업에게는 1년 동안의 임대료와 관리비 전액을, 5인 기업 대상의 ‘독립공간’ 입주기업에게는 1년치 임대료 및 관리비의 50%를 지원한다.

뉴콘텐츠센터의 입주기간은 5월부터 1년이다. 입주 1년 후에는 연장평가를 통해 1년 더 이용할 수 있어 최대 2년까지 가능하다.

한콘진은 오는 10일 오후 2시 빛마루 8층 세미나실에서 뉴콘텐츠센터 입주기업 모집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뉴콘텐츠센터의 입주 조건과 지원내용, 신청방법 등을 상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입주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23일 오후 3시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입주신청서와 사업수행계획서 등 제출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텐원더스, ‘Celly Stroy 로고 및 캐릭터 상품 공모전’ 개최=인천장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텐원더스가 ‘셀리스토리 로고 및 캐릭터 상품 디자인 공모전’을 참가자를 29일까지 모집한다.

디자인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응모 가능하며 셀리스토리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고와 함께 인형, 문구, 리빙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1등(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함께 텐원더스 인턴십 기회가 우선 부여되며, 2등(1명)에게는 상금 50만원, 3등(1명)에게는 상금 30만원이 주어진다.

공모작은 셀리스토리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 받아 응모작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 시 원본 파일(AI, PSD, jpg 전체)을 제출해야 한다.

심사는 독창성, 캐릭터 정체성, 브랜드 연계성을 기준으로 진행되며 최종 결과는 5월 18일 셀리스토리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