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5억원 투자 유치한 뤼이드 “교육시장 기술로 주도할 것”

AI 튜터 솔루션 기업 뤼이드가 115억 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5일 밝혔다. 시리즈 B로 진행된 이번 투자에는 한국투자파트너스, 컴퍼니K파트너스,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화이인베스트먼트, ES인베스터, 엔피에쿼티파트너스가 참여했다.

뤼이드는 세계적 권위의 인공지능 컨퍼런스인 ‘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NIPS)’에 국내 최초로 AI기술 연구논문을 등재한 기술기반 스타트업이다. 한국과 미국, 중국, 일본 등 핵심특허 14건을 등록·출원하고 AI 토익 튜터 서비스 ‘산타토익’을 선보였다.

산타토익은 머신러닝, 딥러닝만으로 사용자가 풀지 않은 모든 문제에 대한 보기들의 선택확률을 예측하고 최단 시간 안에 최대 성적을 끌어올릴 수 있는 최적의 학습경로를 구축, 제공한다. 뤼이드 측은 “지난겨울 성수기 시즌 통합 앱 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하며 기존 학원 인강과 문제집을 대체하는 새로운 AI 튜터 패러다임으로의 전환 가능성을 입증했다”고 자평했다.

이밖에 뤼이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양질의 콘텐츠와 데이터를 확보한 파트너사를 적극 발굴해 각종 자격증 시험에 즉각 적용이 가능한 모델로 AI 튜터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장영준 뤼이드 대표는 “뤼이드는 지난 3년간 꾸준한 R&D로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독자적인 기술력을 확보했고, AI 튜터 솔루션으로 인간을 대체하면서 기존 사교육 시장을 혁신해 나갈 수 있음을 증명해 보였다”며 “앞으로 더욱 공격적인 R&D 투자를 통해 마케팅 상술로 어지러워진 기존 교육시장을 기술이 주도하는 시장으로 재편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