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한콘진, 텐센트엑셀러레이터센터 2기 입주기업 모집 외

한콘진, 텐센트엑셀러레이터센터 2기 입주기업 모집=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텐센트엑셀러레이터센터 입주 및 지원 프로그램 참가기업을 15일까지 모집한다.

5개 내외 업체를 선발할 예정으로 선정 업체에는 ▲입주공간 무료제공 ▲현지 비즈니스 교류 지원 ▲엑셀러레이터센터 프로그램 참가 지원 등 1기와 동일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심천비즈니스센터가 창립한 중국 투자자연합체와의 ▲정기 멘토링 ▲투자전략 컨설팅 ▲모의투자 경연 등 프로그램도 새롭게 추진할 예정이다.

입주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한콘진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사업소개서와 함께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 웰콘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콘진 마케팅지원팀에 문의하면 된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2018 C-Academy 모집=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의 대표 창업 교육 프로그램인 C-Academy가 시작된다. 첫 번째 과정으로 씨-가라지(C-garage), 디자인 씽킹 과정이 오는 12일, 19일 2일간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된다.

창업가들에게 인사이트를 주는 씨-에미나(는 2018년 총 4회 개최될 예정이며 매 홀수달 마지막주 수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확인할 수 있다.

◇좋은숙박연구소, 창업설명회·투자세미나 개최=야놀자의 B2B 플랫폼 야놀자 좋은숙박연구소가 1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본사에서 창업설명회와 투자세미나를 동시 개최한다.

이번 창업 설명회는 ‘창업아이템 및 부동산 투자로서의 중소형숙박업의 가치와 성공전략’을 주제로 열린다. 야놀자 좋은숙박연구소는 숙박업 예비 창업주들에게 다년간의 중소형숙박 운영 경험을 통해 얻은 숙박업 창업전략을 공개한다. 또, 숙박업 창업의 필수 요소인 상권, 시설, 가격, 서비스, 마케팅 등의 노하우도 공유할 예정이다.

투자세미나에서는 부동산 투자물건 리스트와 중소형숙박을 통한 수익형 부동산 투자 성공 사례를 소개한다. 좋은숙박연구소는 전국 야놀자 제휴 광고 업체의 예약 현황을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와 지역상권 분석 자료를 활용해 예비 창업주들에게 최적의 물건을 제안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 확인은 좋은숙박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