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친환경 아이템 뜬다

스트레스 슈터(Stress Shooter)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와디즈에 따르면 일상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스트레스 슈터 아이템을 대상으로 한 리워드 펀딩이 인기를 끌고 있다. 미세먼지나 자외선 등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맑은 공기, 유해성분 없는 천연 화장품 등에 대한 수요가 늘어 난다는 것.

목표금액을 이미 1,900% 이상 초과 달성한 수영장 토너 프로젝트는 인공 합성 향료나 화학 방부제, 유해성분을 넣지 않은 무향 무색소 천연 화장품이다.

체취 케어를 통해 자신만의 향을 만들어주는 프라도란트(fradorant) 프로젝트 역시 인기. 악취 성분을 중화해주는 성분을 함유한 바디 프라이머 크림과 향수를 썼다.

공기 정화와 홈 인테리어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게 해주는 반려식물 프로젝트도 펀딩을 진행 중이다. 공기 정화에 효과적인 식물인 스투키와 수염 틸란드시아를 리워드 상품으로 구성했다.

또 실내공기 정화제 하루산소는 공기 중 이산화탄소와 수분을 흡수, 산소를 발생시켜 깨끗한 실내 공기를 만들어 주는 고체 산소다.

수피(SOOPI)는 휴대용 편백나무 공기청정기로 피톤치드를 통해 항균 효과는 물론 스트레스 해소와 긴장 해소에 도움을 준다.

와디즈 최동철 부사장은 “최근 들어 미세먼지와 오존층 파괴, 자외선 등 환경에 대한 걱정과 피로도가 커지면서 건강한 일상을 영위하기 위한 펀딩 아이템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새로운 아이템 펀딩이 관심을 모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