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동향] 그라운드X, 블록체인 기술 전문 포럼 외

그라운드X, 블록체인 기술 전문 포럼 TXGX 2018 개최=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인 그라운드X가 7월 20∼21 양일간 제주도에 위치한 카카오 본사에서 블록체인 기술 포럼인 TXGX 2018(Tech Forum by Ground X 2018)을 개최한다. TXGX 2018은 블록체인 기술 현안과 미래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위해 마련한 기술 중심 행사. 오아시스랩 공동 설립자인 돈 송, 카이버네트워크 CEO인 로이루, 치아네트워크 공동 설립자 라이언 싱어, 옵스블록체인 기술 최고 책임자 레오니드 베더, 질리카 CEO인 신슈 동, 쿼크체인 CEO 치 조우 등이 강연자로 참석해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 또 블록체인 기술 전문가라면 15분 남짓 자유롭게 발표할 수 있는 라이트닝 토크, 국내외 블록체인 관계자가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디너도 열린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려는 개발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7월 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경력이나 수행 프로젝트 등을 검토해 100명을 선정해 발표한다. 최종 선정된 참가자의 참가비는 15만 원. 라이트닝 토크 발표자로 선정되면 항공료와 숙박비 등 비용은 그라운드X가 부담한다.

프라이머 배치 14기 모집=프라이머가 7월 30일까지 배치 14기 프로그램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배치 14기에 선발되면 전원 프라이머의 시드라운드 투자를 받고 1만 달러 상당 AWS 크레딧 지원, 팀별 정기 미팅을 통한 마케팅 최적화, 정기 세미나 세션 참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9월부터 3개월간 진행되는 배치 프로그램을 마치면 내년 1월 15일 예정한 데모데이에서 피칭 기회도 부여받을 수 있다. 프라이머 배치 14기 지원은 프라이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글로벌 네트워킹데이 개최=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7월 14일 서울 코엑스 4층 402, 403호에서 제133회 KERIS 미래교육포럼·제4회 에듀클라우드 월드를 공동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에듀테크 현황을 탐색하교 교육 현장 적용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한 것. 한석수 원장이 에듀테크의 현장 적용 가능성 탐색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하고 김민우 키드앱티브 아시아총괄 대표, 이노마타 노보루 위네트출판사 대표, 숀 시 중국 소프트뱅크 로보틱스 아시아총괄 수석 등이 발표에 나선다. 오후에도 디바스쿨 아비난단 이사, SK텔레콤 김돈정 팀장, KERIS 홍철기 부장, 광주 유안초등학교 최만 교사, 서울 구로초등학교 신건철 교사 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일정이나 사전 등록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X4디자인그룹, 브랜딩 채용한마당 개최=X4디자인그룹이 7월 19일 콘텐츠코리아랩 광화문에서 브랜딩 채용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브랜딩 전문 기업과 취업 희망자가 한자리에서 만나 소통하고 참여하는 행사로 참가자는 분야별 멘토로부터 직업 소개를 듣고 질문하며 브랜딩 전문직에 대한 이해도도 높일 수 있다. 모집 분야는 ▲브랜딩 디자이너, ▲브랜딩 플래너, ▲브랜딩 프로듀서, ▲브랜딩 마케터, ▲브랜딩 스토리텔러, ▲브랜딩 매니저, ▲브랜딩 네이미스트, ▲브랜딩 큐레이터. 현장에선 브랜딩 워크숍과 개인 프레젠테이션도 이뤄진다. 참가하려면 7월 17일까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이메일(recruit@x4design.co.kr)로 제출해야 한다.

대구혁신센터, 대구스타트업리더스포럼 타이틀 변경 개최=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6월 27일 제14차 리더스포럼을 개최했다. 센터 측은 3년차에 접어든 이번 행사 명칭을 대구스타트업리더스포럼으로 바꿨다. 이번 행사에선 포럼 명칭을 바꾸고 지역 스타트업과 호흡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전진하 ITX엠투엠 회장의 특별 강연 후 플로우, 팜바이오스, 청호정밀, 스마트이, 프레시고메이 5개사가 투자 유치 무대에 올라 자사 비즈니스 모델과 핵심 역량을 발표하고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연규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대구스타트업리더스포럼이라는 이름으로 바뀜에 따라 지역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포럼이라는 의미를 확고히 하게 됐다”며 “리더스펀드라는 투자재원을 기초로 해 앞으로도 지역 창업과 투자생태계 확대를 위해 초석을 다져나가겠다”고 밝혔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맞춤형 모의창업 캠프 개최=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오는 7월 13일 안동을 시작으로 20일 구미, 8월 2일 포항 등 3회에 걸쳐 지역맞춤형 모의창업 캠프를 개최한다. 지역맞춤형 모의창업 캠프는 경북 지역 창업 붐 조성을 위한 것으로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기초적 창업 연습 과정. 창업 아이디어 창출법을 통해 아이디어 구체화에 이어 사업게획서 작성, 모의 창업 시뮬레이션을 해보면서 실제 창업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애로사항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게 준비했다. 안동권은 6차산업 도시농업창업, 구미권은 드론 분야 기술 창업, 포항권은 3D프린터 기술 창업 분야로 특화 운영한다. 신청하려면 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을 작성한 뒤 교육 개설 3일 전까지 이메일(triz83@ccei.kr)로 신청하면 된다. 비용은 전액 무료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CEO 네트워킹데이 개최=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6월 29일 2018년 세종CEO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선 혁신창업멘토단 50명, 세종혁신센터 보육 기업 등 120여 명이 참석해 멘토링과 기업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템 피칭,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문제 해결형 아이템 피칭은 심스리얼리티가 참여해 창업 이후 고민을 발표, 청중단과 해결 방법을 토론하는 형태로 구성했다. 또 선배기업 성장 스토리 발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참여 보육 기업의 멘토에게 바란다 순서를 진행했다. 최길성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세종에서 기업을 하려는 누구나 선배 CEO와 만나고, 전문가와 문제해결 방법을 공유하고 또 새로운 기업을 발굴해 투자할 수 있는 스타트업 밋업 플랫폼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서부센터 선배기업 창업릴레이 특강 개최=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6월 29일 진주 서부센터 교류 공간에서 서부센터 선배기업 창업릴레이 특강 ‘2018 I-Gen 함성 Talk’를 열었다. 이번에는 미강과 버섯균사체로 뷰티푸드를 중점 개발하는 기업인 나루아토 변홍주 대표가 나서 창업 스토리와 해외 시장 진출 사례 등을 밝히고 멘토링과 국내외 판로 개척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센터 측은 변 대표에 이은 선배기업을 발굴, 7월 중 특강을 이어갈 예정이다. 최상기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스타트업뿐 아니라 예비창업자가 겪는 애로사항을 파악해 선배기업과 만남의 자리를 자주 만들어 스타트업 육성에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플레이코인, 일본 블록 CO+도쿄 컨퍼런스 참가=플레이코인이 지난 6월 26∼27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일본 블록체인 컨퍼런스(Japan Blockchain Conference)와 29일 개최된 블록 코+ 도쿄 컨퍼런스 2018(BLOCK CO+ TOKYO CONFERENCE 2018)에 잇달아 참가했다. 플레이코인 김호광 대표는 이들 컨퍼런스에 모두 강연자로 나서 플레이코인 생태계 일환으로 개발한 콘텐츠와 결제 서비스를 소개했다. 암호화폐로 결제해 구독하는 게임과 쿠폰 결제 서비스, 인공지능 기반 암호화폐 거래 정보 서비스 등 곧 선보일 모델도 곁들였다. 김 대표는 “암호화폐는 이제 먼 얘기가 아니며 카페에서 커피를 사 마시고 친구끼리 선물을 주고받는 평범한 일상에 암호화폐가 서로 다른 형태로 우리 삶 깊숙이 자리 잡게 될 것”이라면서 그 시작에 플레이코인이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이리스코인뱅크, 다면분할 홍채인식 개인 인증 기술 밋업 개최=아이리스코인뱅크가 다면분할 홍채 인식을 선보일 밋업을 7월 7일 14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회사 주의별 대표 외에 하드웨어 개발자가 직접 25분 가량 발표를 통해 기술력과 시장성을 구체적으로 선보이겠다는 설명이다. 다면분할 홍채인식은 홍채를 선분석이 아닌 수십 장 면으로 분할하는 것이다. 면 분할을 한 이미지를 인식해 데이터화하며 그 순간에 암호화된 알고리즘을 뒤섞어 저장한다. 주 대표는 다면분할 홍채인식 기술이 관공서, 공항출입국, 금융기관, 의료복지, 학교, 포털 사이트 등에 모두 적용 가능한 인증 수단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무료 참석할 수 있으며 이곳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구혁신센터, 인도 스타트업 교류 프로그램 운영=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인도 AICTE 기관과 대구 지역 창업자를 6월 22∼27일까지 인도 뉴델리에 파견, 운영하는 한-인도 스타트업 교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인도 뉴델리에서 개최한 이번 프로그램은 대구 창업 인재가 인도 현지 체계적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진행한 것. 한국에서 참여한 5개팀은 MSME와 스타트업 국제포럼, AICTE 창업자 멘토링, 전시와 네트워킹 프로그램에 참여해 사업 아이디어에 대한 시장성과 인도 진출 가능성 검증 기회를 받았다. 또 200여 개 스타트업과도 교류 기회를 나눴다. 인도 현재 인큐베이팅 기관도 방문, 현지 정보를 수집할 기회를 마련한 건 물론. 연규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글로벌 스타트업이 대거 진출한 인도 시장 진출 가능성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계기”라며 “글로벌 무대 진출의 포부를 가진 창업가가 지역에서 많이 나오길 바란다”고 밝혔다.

CJ그룹, 프로덕트 101 챌린지 165개사 선정=CJ그룹이 프로덕트 101 챌린지 첫 관문을 통과한 기업을 발표했다. 6월 25일 서울 강남 팁스타운에서 연합 품평회를 열어 국내 판로 지원과 해외 진출 지원 기업 65개를 선정한 것. 1차 선정 기업 101개 중 86개가 참여해 자사 제품을 선보여 전문가 30여 명 심사를 거쳐 대상 기업을 선정했다. 이에 따라 CJ ENM 오쇼핑 부문 중소기업 제품 무료방송 1사 1명품, 1촌 1명품 코너에 10개, V커머스 6개, CJ몰 50개, 올리브영 즐거운동행존 10개를 각각 선정해 이후 상품 보완 과정을 거쳐 입점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해외 진출 지원 기업 30개는 8월 KCON 2018 LA에서 컨벤션 부스와 수출상담회를 진행하고 아마존과 이베이 입점 기회를 제공받는다. CJ그룹은 이번에 선정한 65개사를 대상으로 주요 성과와 성장 가능성을 평가, 하반기 중 최종 11개 지원 대상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브리치, 지로몬도 ·론칭=모바일 패션 커머스인 브리치가 이탈이라 출신 유명 모델인 지롤라모 판체타 손잡고 남성 패션 편집샵 지로몬도를 7월 2일 론칭한다. 이번 셀렉트샵은 국내에선 브리치가 단독 판매하고 일본에선 라쿠텐에 동시에 선보인다. 지로몬도는 지롤라모 판체타가 디자인하고 유명 브랜드 스타일리스트가 동시 참여한 프로젝트 셀렉트샵. 브리치는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지롤라모 판체타가 디자인한 제품인 데이션 빈티지 필드 재킷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고 1+1 코튼 반팔티 100세트를 할인가에 선보이는 릴레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신발이나 티셔츠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프로모션 관련 내용은 브리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씨엘바이오, 신사옥으로 본사 이전=씨엘바이오가 7월 1일 서울시 서초구 소재 신사옥(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60길 23-11. 서진빌 3층)으로 본사를 확대 이전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사옥 이전은 내수 판매와 일본 수출 물량 급증에 따라 연구 개발 인력과 영업, 지원 인력을 확충하기 위해 이뤄진 것. 씨엘바이오는 CL균사체 바이오 원천 기술 보유 헬스케어 기업으로 당뇨 치료제와 올인원크림바, 기능성 화장품, 건강 기능 식품, 바이오 의약품 등을 개발 중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