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동향]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 창업교육 참가자 모집 외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 하반기 창업교육 참가자 모집=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가 2018 스타트업 실무 역량 강화 교육에 참가할 하반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기초 과정을 8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실무 역량강화 교육은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기초부터 실무, 통합, 특화 과정을 단계별로 무료 제공한다. 기초 과정은 초기 단계에 필요한 창업가 마인드와 유용한 정부 지원 사업,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다룰 예정. 실무과정은 메이커스와 제조업 관련 시제품 제작, 제품 양산과 판매, 사후관리를 다룬다. 또 통합과정은 브랜딩 전략 수립과 마케팅 역량 향상을 통한 성장과 수익 창출을 도모하며 특화과정은 자금 유치 방법과 투자 유치 프레젠테이션 작성 방법, 피칭 트레이닝 등 투자 유치 내용을 다룬다. 교육은 과정별 신청할 수 있고 과정을 수료하면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 신청은 휙스터디를 통해 할 수 있다.

레저큐, 트래볼루션과 업무제휴 협약=레저큐가 서울패스 운영사인 트래볼루션과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양사는 앞으로 국내외 홍보와 판매 채널을 활용해 유통망을 확장해나갈 계획. 레저큐는 투어패스 판매 대상을 기존 국내에서 외국인 관광객까지 확대한다. 또 22개 시군에 투어패스 시스템을 구축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투어패스 상품 개발에도 나선다. 레저큐 해외 투어패스 홍보와 판매는 트래볼루션이 맡을 예정. 문보국 레저큐 대표는 “투어패스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전국 관광지를 소개해 그간 서울 등 도시에 집중됐던 외래 관광객의 지역 분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단순 판매채널 확대뿐 아니라, 국내에서의 경험을 살려 글로벌 투어패스 사업에도 도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콩무역발전국, 홍콩진출 방안 설명회 개최=홍콩무역발전국이 오는 8월 22일 18시부터 서울 강남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서 ‘홍콩 스타트업의 모든 것’을 주제로 한 홍콩진출 방안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초기 스타트업과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나 일반인을 대상으로 홍콩 진출에 필요한 것들, 홍콩 내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실제 스타트업 진출 사례 정보를 공유한다. 홍콩 액셀러레이터 OBA 공동 창업자인 벤자민 야우(Benjamin Yau)가 연사로 나와 홍콩 창업 환경과 진출 방안, 한국 스타트업의 홍콩 진출 사례 등을 나눌 예정이다. 행사는 무료이며 이곳에서 신청하면 된다.

스테이지나인, 스타트업 창업의 모든 것 강연=스테이지나인이 오는 8월 16일 19시부터 서울 강남 제이에스타워 스테이지나인 1층 세미나카페에서 스타트업 창업의 모든 것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초기 스타트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것. 스테이지나인 CEO인 안성준 대표가 스타트업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사례를 통해 아이템 선정과 팀빌딩, 사업계획서 작성, 네트워킹 관련 팁을 소개한다. 또 별도 Q&A 세션을 통해 스타트업 이슈에 대한 조언도 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언더독스, MG사회적경제 청년 창업캠프=새마을금고중앙회가 8월 15일까지 MG사회적경제 청년 창업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MG사회적경제 청년 창업캠프는 만 19세부터 만 39세 미만 사회 혁신 창업 아이템을 가진 대학생과 청년층으로 대상으로 한 것. 캠프는 예비창업가 30명을 대상으로 8월 28일부터 3박 4일간 천안시 MG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다. 과정은 창업방법론, 아이템 구체화, 시장 분석, 비즈니스 모델, 사업계획서 작성과 IR 피칭 등이다. 수료자는 새마을금고중앙회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지원 사업 대상 기업에 선정될 경우 가산점이 부여되며 우수 수료자에게는 상금 등 혜택을 제공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경남혁신센터, GNI포럼 3주년 기념 CEO 모닝톡 개최=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8월 8일 이노비즈협회 경남지회와 GNI(Gyeong Nam Innobiz) 포럼 3주년 기념 CEO 모닝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5년 시작해 매월 2번째 수요일 지역 내 창업, 중소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해 기업가정신과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해왔다. 이번 3주년 행사에는 축하 기념식과 청중 참여 토크쇼, 특별 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 이노비즈협회 경남지회장을 맡고 있는 손태호 회장은 “GNI포럼은 이노비즈기업 CEO의 지식경영을 위해 3년 전 시작했지만 이젠 이노비즈협회의 중요사업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크몽, 프리랜서 크리에이터로 살아남기 강연=크몽이 패스트파이브와 제휴, 오는 8월 23일 19시 패스트파이브 삼성2호점에서 130명 규모로 프리랜서 크리에이터를 위한 강연을 개최한다. 강연은 모두 3시간 동안 이뤄지며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유튜브 콘텐츠 기획자,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출신 강사 등이 강연에 나선다. 강연에 참여하면 한정판 크몽 굿즈도 제공받을 수 있다. 자세한 강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크몽 레슨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맞춤형 모의창업 캠프=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7월 13일부터 북부와 서부, 동남권 등 경북 권역별로 지역 창업 붐 조성을 위한 지역맞춤형 모의창업 캠프를 3회에 걸쳐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맞춤형 모의창업 캠프는 창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아이템 선정과 구체화 기법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기초적 창업 연습 과정. 모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리스크와 애로사항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1차는 7월 13일 안동에서 6차산업 도시농업분야, 2차는 7월 20일 구미에서 전자 스마트기기 분야, 3차는 8월 2일 포항에서 철강 신소재 분야로 진행했다. 참가자 만족도도 평균 84%로 높았다는 설명이다. 김진한 센터장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모의창업캠프를 통해 창업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실패 없는 창업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업비트, 실명확인 계좌 전환 이벤트 진행=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가 8월 6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투명한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한 실명 확인 계좌 전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중 실명확인 계좌로 전환하면 자동 응모된다. 두나무 측은 참가자 중 100명을 추첨해 1인당 100만 원씩 1억 원을 증정할 예정. 또 실명 확인 계좌 전환 고객 전원에게는 인당 보장 금액 1,000만 원에 달하는 삼성화재 금융사고 보상 보험 무료 가입 혜택도 부여한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자발적인 실명확인 계좌 전환을 위해 혜택을 더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업비트는 앞으로도 고객 피해 예방을 최우선으로 건전하고 투명한 거래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씨엔티테크, 2018 서울시 소셜벤처 육성지원사업 네트워킹=씨엔티테크가 지난 7월 24일 서울 일마레 대학로점에서 소셜벤처 선정업체와 관계자 30여 명을 초청해 네트워킹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원영 크레비스파트너스 이사의 강연, 스타스테크를 비롯해 아이랑놀기짱, 아트패드, 인포그린, NAIVY 등 서울시 소셜벤처 육성사업 선정 5개사, 사회적기업과 육성사업 참여사인 고요한택시, 프론티어, 스포츠매틱스가 참여했다.

에누리, 위메프와 순금 골드바 즉시 할인 이벤트=에누리 가격비교가 위메프와 순금 골드바 즉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누리 가격비교를 통해 위메프에서 24K 순금 골드바를 구입하면 2%를 즉시 할인해준다. 대상 상품은 24K 순금 골드바 반돈과 1돈, 3돈, 5돈 등 4종이다. 8월 3일 기준으로 순금 골드바 3돈은 최저가에서 2만 원 가량 할인되며 순금 골드바 반돈 상품은 9만 7,000원 대에 구입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에누리 가격비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틴더, 틴더 디스커버리 서핑클럽 개최=틴더가 오는 9월 8일 강원도 양양 서피비치에서 틴더 디스커버리 서핑클럽을 개최한다. 이를 위해 8월 6∼31일까지 틴더 앱을 통해 참가자 80명을 모집할 예정. 앱에서 랜던 등장하는 강원도 양양 현지인 윤순이 할머니 혹은 김하석 이장님 프로필을 발견하면 오른쪽 스와이프로 매치하면 된다. 당첨자는 2회에 걸쳐 발표하고 티켓을 개별 전달할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왕복 교통편은 물론 그룹 점심식사, 서핑 강습까지 풀 패키지를 모두 제공한다. 전원에게는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고 다양한 게임을 통해 인연을 쌓아가는 시간도 마련한다. 서가연 틴더코리아 지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틴더 디스커버리 이벤트 개최를 통해 인연의 가치와 새로운 경험, 새로운 사람을 발견해나가는 적극적이고 자신감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지식iN룰렛 이벤트 진행=네이버가 8월 한 달간 지식iN룰렛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네이버 지식iN 사용자가 질문이나 답변을 3건 등록하면 채택률이 50% 이상인 경우 룰렛 이용권 1장을 발급하는 것. 룰렛 이용권을 받으면 룰렛을 돌려 1,000만 원 상당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지식iN 내공 등 푸짐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지식iN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씨즈온, 감성에세이 소확행 출간=씨즈온이 감성에세이 소확행(글로세움)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소확행은 바쁜 일상에서 느끼는 작은 즐거움을 뜻한다. 최근 주 52시간 근무제 영향으로 소확행 트렌드가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하다. 이번에 출간한 소확행은 에세이 60여 개를 통해 인생을 살아가는 태도, 지혜와 통찰의 메시지를 던진다. 저자 배연국은 세계일보 논설위원실 실장으로 한국기자협회 기자상을 2번 수상하기도 했다. 그는 “세상에 하찮은 직업은 없다”면서 “하찮은 게 있다면 자기 일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태도”라고 말했다. 또 “소소한 행복을 즐기며 자기 일에 소명을 느껴야 한다”는 말로 집필 의도를 전했다.

콰라소프트, 소프트웨이브2018 전시회 참가=콰라소프트가 8월 6∼1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소프트웨이브2018 기간 중 자사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코쇼(KOSHO)를 선보인다. 코쇼는 금융전망 인공지능 앱으로 인공지능이 분석한 금융시장 정보를 통해 금융 장세를 손쉽게 이해, 합리적 투자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준다. 코쇼는 30년간 전 세계 4억 개 이상 금융 데이터를 수집, 분석해 인공지능이 학습해 주식과 금융지표, 암호화폐 등 일주일 전망과 개별 기업 정보, 실시간 차트와 뉴스 정보 등을 제공한다. 소프트웨이브2018 기간 중에는 코엑스 1층 A홀에서 오전 10시부터 17시 사이 콰라소프트 부스를 방문하면 코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와디즈, 서비스 개편 단행=와디즈가 메이커와 서포터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서비스 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서포터가 요청하면 펀딩을 열 수 있는 리워드 앵콜 펀딩 요청하기 서비스를 연다. 200명 이상 서포터가 요청하면 와디즈 측이 메이커에 요청하며 앵콜 펀딩을 시작하면 알림을 보내준다. 투자 페이지도 투자 판단에 필요한 정보는 중요한 것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증권 세부유형별 안내, 투자 위험 안내, 투자 조건 탐색 동선도 개선했다. 또 증액 계획과 매력도 평가, 투자자 현황, 기업뉴스, 소득공제 계산기 같은 정보를 제공한다. 정태열 와디즈 부사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서 보다 많은 서포터가 메이커에게 도움이 되는 진정한 팬이자 에반젤리스트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