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RISING×스타트업 런웨이 외

이번 주 열리는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1114일 수] RISING×스타트업 런웨이=더인벤셥랩이 주관한 글로벌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라이징엑스(RISING X)의 국내 데모데이가 11월 14일 서울 강남 잼투고 2층에서 열린다. 라이징엑스는 신흥아시아 시장을 대상으로 지능정보형 스타트업의 동남아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이번 데모데이에선 태국 방콕과 베트남 호치민 인베스터데이를 성공적으로 마친 데이터&인사이트 드리븐 스타트업 8개팀의 발표가 있을 예정.

발표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여행자와 현지인을 이어주는 글로벌 소설미디어, 둥글 ∇누구나 쉽게 티켓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 티킷 ∇청년 주택을 위한 부동산 맞춤 서비스 고방, 네오플랫 ∇커머스를 위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태거스 ∇인스타그램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페이버스 ∇베트남 최초 APP 기반 중고 오토바이 거래 중개 플랫폼, 오케이쎄 ∇미얀마를 사로잡은 K-뷰티 리더 챗봇 SIS, 서울언니들 ∇생리박스 구독 서비스 Monthly Thing, 씽즈 등이다. 스타트업 발표와 함께 부스전시, 네트워킹 시간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14일 수] 2018 비영리스타트업 쇼케이스=서울시와 서울시NPO지원센터가 11월 14일 15시 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2018 비영리스타트업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은 서울시와 서울시NPO지원센터가 (예비)비영리스타트업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으로 구체화될 수 있도록 창업·성장을 맞춤형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비영리스타트업 쇼케이스는 올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7개 (예비)비영리스타트업이 한 자리에 모여 사업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민간재단, 소셜벤처투자사, 공공기관, 중간지원조직 등 공익활동을 하는 다양한 단체와의 협업 가능성을 모색하는 자리.

참여하는 비영리스타트업 2기팀은 ∇역할극과 영상 등 새로운 방식을 통해 청소년이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노동인권교육을 만들어가는 서비스, 새싹공작소 ∇도서산간지역 청소년과 도시의 대학생을 연결해 함께 성장하는 대학생 무브먼트, 여행하는 교사선생님들 ∇온기우편함에 넣어 주신 익명의 고민편지에 손편지 답장을 통해 따뜻한 위로와 곰감을 전하는 온기제작소 ∇소셜섹터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 좋은 일을 더 잘할 수 있도록 교육, 경험, 네트워킹을 통해 함께 하는 드림랩 ∇공유 작업실 운영과 시민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젊은 예술가들이 자생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오픈더메뉴 ∇블록체인 기술로 기부자와 기부를 받는 단체를 연결해 효율적이고 투명한 현물기부 문화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프리즈밍 ∇소셜섹터 조직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홍보와 마케팅 협업을 통해 그들이 갖는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 대학생 연합 조직, 리프렉터 등 7개 팀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14일 수] 아산나눔재단 2018 파트너십 온 데모데이=아산나눔재단이 비영리기관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다양한 협업과 투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1월 14일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백양누리에서 2018 파트너십 온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데모데이는 파트너십 온 사업을 통해 지원을 받는 비영리 기관이 사업을 소개하고 투자나 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장을 마련했다. 참여 기관은 ∇뉴미디어 예술 교육을 하는 대안학교인 ‘꿈이룸학교’ ∇십대아동청소년 중 성 착취 피해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통합 지원을 제공하는 ‘십대여성인권센터’ ∇융복합 미술 교육을 통해 시각장애 청소년을 지원하는 ‘우리들의 눈’ ∇느린 학습자를 위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피치마켓’ 등 4곳이다.

이번 데모데이는 기관 소개와 함께 아산나눔재단 파트너십 온 프로그램 기간에 이룬 성과 등에 대해 발표를 진행하며 발표 후에는 기관별 패널 2명과 함께 대담을 나눌 예정이다. 패널은 김홍남 이화여대 미술사학과 명예교수, 윤미향 정의기억연대 이사장 등 기관과 협업을 진행했거나 밀접한 관계를 맺고 사업에 도움을 준 이들이다. 비영리 기관 협력이나 지원 등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15~17] 2018 데이터 걸스데이=테크 분야 여성 활동을 장려하는 국제비영리단체 걸스인텍 서울지부가 오픈데이터포럼과 손잡고 2018 데이터 걸스데이를 11월 15∼17일까지 숙명여대 창업 교육센터 5층 오픈스퀘어D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복지, 일자리, 환경 등 데이터를 활용한 사회 현안을 해결하고자 여성 개발자 및 (예비)창업인이 함께 협업해 데이터를 활용해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것. 프로그램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지원 공간인 오픈스퀘어-D 서울에서 운영 중인 “READY to START Education Program”과 연계해 진행할 예정. 또 미니 아이디어톤을 개최해 공공 데이터 활용 사례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직접 앱을 기획, 개발하는 시간을 가지고 시상을 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21일 수] 2018 지식재산 활용전략 콘퍼런스=2018 지식재산 활용전략 콘퍼런스(IP-Business 2018)가 11월 21일 13시부터 코엑스 콘퍼런스룸에서 열린다. 올해로 7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콘퍼런스는 중소/벤처기업인을 대상으로 IP거래 및 사업화 성공사례를 공유해 IP비즈니스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행사에선 지식재산 거래 트렌드 및 방법론을 주제로 주제 강연과 지식재산 사업화 지원 및 우수거래사례, 11개 기업 전시발표, 기술 투자 및 기술이전, 특허기술자동화평가 시스템 등에 대한 IP 비즈니스 상담 등이 진행된다. 연사는 KIST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최지호 기술산업단장, 와디즈 최동철 부사장, 한국정보통신기술사회 박수기 부회장이 지식재산 트렌드와 방법론을 공유하고 ㈜솔루게이트, ㈜한국씨택 대표이사 박재규, 한국발명진흥회 정문위원 엄성희, 인하대 팀장 김태욱이 지식재산 거래·사업화 지원과 우수사례 공유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22일 목] 2018 대한민국 모바일 컨퍼런스=2018 대한민국 모바일 컨퍼런스가 11월 22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다. 올해 9회째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AI(인공지능)를 넘어 AI로’를 표어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세계 AI 시장의 생태계와 미래를 조망해보고 대한민국이 준비해야할 산업적 기반과 혁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제 9회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가 끝난 후 11시부터 최재홍 강릉원주대 교수의 진행으로 김원태, 신명진(김기사컴퍼니 공동대표), 김상혁(워크앤올 대표)가 패널로 참여해 ‘우리가 찾는 스타트업’에 대해 이야기하고 홍은택(카카오메이커스 대표), 최이현(모어댄 대표)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소셜 벤처’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 오후 세션으로는 AI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해 유창동 카이스트 교수, AI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이석영 카카오 AI서비스기획팀장, 4차산업혁명 시대 기업 생존법과 인재상을 김은경 SK C&C 테크트레이닝센터장, 5G 시대 달라지는 AI를 임재환 KT AI 서비스담당 상무, 자연어 처리 기술이 이끄는 AI 생태계 확장을 강인호 네이버 자연어처리 리더, 성공보다 실패 많은 스타트업, 그 안의 방정식을 김영덕 롯데액셀러레이터 센터장이 이야기 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