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워드펀딩 트렌드 한눈에…

와디즈가 와디즈 리워드펀딩 트렌드 리포트를 격월로 발행한다고 밝혔다. 트렌드 리포트는 와디즈가 진행한 리워드펀딩 프로젝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신 펀딩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한편 예비 메이커의 펀딩 성공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분석과 성공사례 등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에 발표한 트렌드 리포트에는 9∼10월 펀딩 동향과 트렌드를 담았다. 크라우드펀딩 첫 노트북 프로젝트, 대기업 사내벤처팀 제품 출시, 푸드 카테고리 다양화, 월동 준비 프로젝트, 남성 기초 화장품, 간편 아이템, 패션 프로젝트 등을 다루고 있다.

이번 리포트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노트북 등 고관여 제품이나 음식 등이 편딩 프로젝트에서 강세를 보였다는 것. 브랜드 네임밸류보다 제풉 자체 가치를 중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의미다. 또 뷰티 제품에 대한 남성 서포터 참여가 늘어난다는 점도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말해준다. 리워드 펀딩 성공 현황도 파악할 수 있다. 2개월간 펀딩 성공률은 73%, 평균 목표액보다 598%를 초과 달성했다. 평균 29일간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127명 가량이 참여했다. 프로젝트가 가장 많았던 분야는 패션/잡화, 푸드, 홈리빙, 테크/가전, 뷰티 순이다.

최동철 와디즈 부사장은 “와디즈 펀딩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리워드 펀딩 트렌드 리포트를 정기 발간해 예비 메이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크라우드펀딩 시장에서 리더십과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와디즈는 메이커의 펀딩 성공을 위한 와디즈 메이커 가이드북을 리뉴얼했다. 리워드 펀딩 신청 과정에서 프로젝트 운영과 홍보, 정산, 제품 발송까지 리워드 펀딩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메이커 가이드북은 리워드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