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플랫폼 ‘하우투메리’ 100억 투자 유치

하우투메리가 티비티(TBT), 산업은행, SV인베스트먼트, 어센도벤처스로부터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하우투메리가 유치한 총 투자금은 158억원.

하우투메리는 2014년 4월 웨딩사업자를 위한 업무용 솔루션인 웨딩마루, 플래너리, 웨딩북biz로 시작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결혼 준비를 돕는 웨딩북 앱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하우투메리의 웨딩북은 웨딩 회원 가입자 수 1위, 웨딩앱 누적 다운로드 1위, 매달 신규 회원 가입자 수 1만명 증가, 등록 업체 수 1만개 등을 기록하고 있다.

웨딩 업계는 업체가 정보를 독점하고 있어 소비자인 예비 신혼부부들의 선택의 폭을 제한해 왔다. 정보의 불균형, 가격의 불투명성, 적정 가격의 부존재 등은 오랫동안 업계 관행이었고 소비자들의 불만으로 지적돼 왔다. 하우투메리는 이런 업계 관행을 정면돌파함으로써 소비자들을 끌어들이는 신개념 웨딩 서비스를 선보이며 정보의 불균형 없이 쉽고 편리하게 결혼 준비의 처음부터 끝을 함께 하는 웨딩 플랫폼 웨딩북을 만들었다.

웨딩북 사용자들은 앱에 축적된 업체 후기 7만여개와 20만 가입자들이 주고 받는 커뮤니티 정보 180만건 등을 통해 이용 업체 선정을 손쉽게 하고 있다. 현명하고 합리적으로 결혼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서울 강남 인기 업체를 포함해 1만개 제휴 업체에 대한 방문 예약부터 캐시백 혜택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웨딩북은 예비 신혼부부들의 결혼을 돕는 정보 이용 플랫폼을 넘어 직접중개, 품목 확장(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 오프라인 체험 공간 웨딩북 청담 운영, 지역 불균형 해소를 위한 수도권 외 지역 제휴 확장 등을 준비하고 있다.

주상돈 하우투메리 대표는 “우리나라 결혼 문화는 20~3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보다 합리적으로 바뀌어가고 있다. 결혼 시장의 화두는 합리성, 효율성, 투명성이라는 게 점점 분명해지고 있다”며 “웨딩북은 이와 같은 시대의 흐름을 읽고 우리나라 결혼 문화를 선도하는 업체로 도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