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2019 IBK창공 데모데이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43일 수요일] = 2019 IBK창공 구로 데모데이=IBK기업은행이 오는 4월 3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IBK파이낸스타워 5층 대강당에서 ‘2019 IBK창공 구로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IBK창공은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은행권 최초 창업육성 플랫폼으로 창업기업에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멘토링, 컨설팅 서비스, 판로개척, 투·융자, IR, 비즈니스 매칭 등을 종합 지원한다. IBK창공 구로 1기는 액셀러레이팅 332건과 투자, 대출 포함 58억 원을 지원받았으며 현재까지 IBK창공을 통해 창업기업 60사가 103억원을 금융지원받았다.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지난 10월부터 6개월 간 액셀러레이팅을 받은 구로 1기의 성과를 발표하며 후속 투자를 유치하는 기회의 장이 될 예정이다. IBK창공 구로 1기는 모집에는 306개 기업이 지원했다. 약 15대1의 경쟁률을 뚫고 20개 기업이 선발됐던 만큼 액셀러레이터와 VC(밴처캐피탈리스트)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키노트 프레젠테이션으로 야놀자 김종윤 대표가 연사로 나설 예정이며, IBK창공 구로 1기로 선정된 20개 기업 중 다음 12개 기업이 IR 피칭을 한다. △꿈꾸는다락방: 온라인 비즈니스 서비스(외주) 거래 플랫폼 △나이비: 음악 브랜드 공유 플랫폼 △단색: 여성 질분비물을 흡수하는 일체형 기능성 속옷 ‘논샘팬티’ △달리셔스: 공유경제로 유통구조를 개선해 외식산업을 혁신시키는 ‘외식 중개 플랫폼 서비스△라이트브라더스: 프리미엄 자전거 인증중고거래 플랫폼, 최초의 자전거 리스 시스템 도입 △리얼감: 기계의 힘과 사람의 유연함이 공존하는 모터 △마블러스: 국내 최초 가상현실 실사 기반의 반응형 & 대화형 언어 학습 시뮬레이션 △바이오빛: 항균펩타이드를 이용하여 모든 표면에 코팅가능한 단백질 항균제 △씨브이티: Smart Facial Recognition System △애틱팹: 독립형 Single RGB 센서 기반 제스처 인식 솔루션 △어거스트텐: 성분 흡수율 극대화 및 경락마사지 기능이 동시에 되는 IoT Digital Mask △올트: 중소기업 산업자재 MRO 구매ᆞ관리 솔루션

데모데이 사전 신청기간은 3월 18일부터 4월 2일 18시까지이며,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325일 월요일] = 커먼즈펍 3: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그리고 커먼즈=사단법인 코드(C.O.D.E.)에서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그리고 커먼즈’ 라는 주제로 3월 커먼즈펍을 오는 3월 25일 월요일 서울 중구 타작마당에서 개최한다. 커먼즈펍은 커먼즈와 개방의 가치를 나누고 다양성과 참여 확대를 위해 매달 마지막 월요일 저녁 열리는 네트워킹 행사다.

이번 행사는 두 가지 토픽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토픽으로 저작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장치로써 어떻게 블록체인이 사용될 수 있는지를 다룬다. 지금까지 창작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추진된 여러 프로젝트를 살펴보면서 어떤 문제를 어떻게 풀어왔는지 되짚어 보고 그 과정에서 블록체인이 갖는 실질적인 효용 가치를 확인할 예정이다.

두 번째 토픽으로 AI 등장 이후 오픈소스(Open Source)에서 오픈 리소스(Open Resource)로의 전환에 대해 다룬다. 오픈 리소스란 오픈소스와 함께 관심 있는 참여자들이 블록체인을 통해 리소스(Resource)도 함께 공유함을 일컫는다. 인공지능 구현을 위한 머신러닝(Machine learning)의 발전을 위해서는 최대한 많은 양의 데이터가 처리가 필요하며 이를 위한 인프라 구축 비용이 천문학적이기 때문에 개인이나 작은 스타트업들이 도전하기 어렵다는 것을 배경으로하여 클라우드 형태로 컴퓨팅 자원을 공유할 수 있는 프로토콜을 통해 해결점을 모색할 예정이다.아트센터나비 노소영 관장과 문영훈 논스 코파운더가 주제를 큐레이팅하여 개회를 이끌 것이며 박재호 피치파이브 대표와 김민현 AI Network 대표가 주제 발표를 맡아 블록체인 기술과 그로 인해 새롭게 펼쳐질 생태계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가 될 것이다.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329일 금요일] = 2019 Y Conference=오는 3월 29일 금요일 용산Y밸리 도시재생 청년창업혁신플랫폼 조성사업 일환으로 ‘2019 Y 컨퍼런스’가 용산전자 상상가 라운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 용산 Y Valley, N15이 주최하며 ‘창업에 대한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다룰 예정이다.

콘텐츠 크리에이터 “ㅌㅇ” 김태용 대표,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요기보코리아 박대진 대표, 크립톤벤처스 민욱조 대표파트너가 패널로 참여하여 창업에 관심이 많은 청년, 예비 창업자 및 기창업자를 대상으로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될 것이다. 행사에서는 스타트업 생태계 트렌드 리포트, 유니크한 제품 제작을 통해 성공을 이룬 창업자, 다양한 도심재생 프로젝트 특강, 메이커 문화 활성화를 위한 메이커스페이스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케이터링과 함께 네트워킹 파티를 마련, 창업이라는 공통 관심사를 가진 이들이 모여 이야기를 나누도록 했다.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328일 목요일] = 커뮤니티 탐구생활=공유경제 시대에서 개인과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커뮤니티 사용법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탐구생활’이 컬쳐랩과 존버드의 주최로 컬쳐랩라운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개인뿐 아니라 커뮤니티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동아리, 소모임, 스터디 그룹을 넘어서 산업 트렌드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넓힐 수 있는 장이 된 커뮤니티를 활용하는 방법을 스타트업 대표, 디자이너, 프로젝트 매니저, 트렌드 전문가 등 각 분야 인사가 가진 경험을 통해 사람들 속에서 함께 성장하는 즐거움을 공유하고자 한다.

연사로 복합문화커뮤니티 컬쳐랩 설립자 겸 운영자인 이부형 대표이사, 프롬 서연주 디자이너, 콘텐츠 제작기업인 T.W.I.G의 대표이사 자몽, My Music Taste 홍석희 프로젝트 매니저, 존버드 공동창업자인 박소영 마케터, 이찬 마케터가 함께한다. 행사에는 간단한 다과와 음료가 제공될 예정이며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42일 화요일] = SP인사이트_글로벌 기업 도약을 위한 법률101=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SparkPlus)에서 오는 4월 2일 화요일 해외 진출 및 해외투자에 관심 있는 기업을 위한 무료 법률 세미나 ‘글로벌 기업 도약을 위한 법률101’을 스파크플러스 역삼점 큐브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글로벌 기업 도약을 위한 법률 세미나는 현직 변호사가 직접 이야기하는 세미나로 현 법무부 국제법무과 소속 이언호 변호사가 연사로 참여한다. 행사는 해외 진출과 투자를 고려하는 기업, 무역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계약서 작성 주의사항, 외국인 투자 유치 과정에서 체크해야 할 법률과 무역 사기 예방법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326일 화요일] = Women Who Code Seoul = 여성의 기술 분야 학습, 성장을 위한 커뮤니티 WWC Seoul(Women Who Code Seoul)에서 그로쓰해킹을 주제로 커뮤니티 밋업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에서 그로쓰해킹하는 사람들’을 오는 3월 26일 화요일 저녁 7시 30분에 패스트파이브 신논현점에서 개최한다. 이번 커뮤니티 밋업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눔(NOOM)에서 근무하는 프로덕트 마케터 매니저와 데이터 엔지니어가 연사로 초청되어 강연을 할 예정이다. 각각 ‘그로쓰팀 프로덕트 마케팅 매니저의 일’이라는 주제로 제품 성장이 되게 하는 사람 되기에 대해서, ‘Branch에서 Retention 문제 해결하는 방법’의 주제로 React, Chrome Extenstion을 이용한 Dashboard Add-on 만들기에 대하여 이야기할 예정이다. 행사가 끝난 후 오픈토크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며, 오픈토크 시간에는 누구나 5분간 자유롭게 발언할 수 있다. 성별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