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MDC 창업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MDC 창업 프로젝트 패키지 참가자를 6월 19일까지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제조(M)·디자인(D)·콘텐츠(C) 분야와 관련된 예비창업자의 창업 준비부터 초기 창업수행까지의 전 과정을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경기도민이거나 경기도 소재 대학생인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사업은 1단계 창업 교육지원과 2단계 창업 자금지원 두 단계로 나누어 진행된다. 1단계의 창업교육은 창업 전 예비창업자가 사업자로서 알아야 하는 기본적인 법률, 세무, 노무 등의 기본교육과 비즈니스 모델 강화를 위한 전문가 멘토링 및 1:1 컨설팅, 디자인 역량 및 기술을 활용한 사업모델 개발·보완 등의 디자인 분야 특화교육도 포함된다. 2단계 창업자금은 1단계의 창업교육을 수료한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별도로 선발해 지원한다. 지원금은 총 3억 9천만원 규모로 최소 1천만 원에서 최대 2천만 원까지 차등 지원된다.

1단계 창업교육에 참여하게 될 예비창업자들의 선발은 북부 협력대학에서 추천을 통해 선발되는 ‘제한공모군(30명 내외)’과 금번 공모를 통해 선발되는 ‘자율공모군(30명 내외)’으로 나누어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이후의 예비창업자들은 모두 동등한 기준에서 본격적인 창업 레이스를 시작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사업공고 게시판을 참조하면 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