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생일 챙겨준다” 꾸까 기업용 꽃 서비스 시작

꾸까(kukka)가 기업용 꽃 서비스인 ‘생일대장 by kukka’를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기업이 회사 임직원 생일을 손쉽게 챙길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 서비스 시작 전부터 100개 기업이 사전 등록 신청을 끝낸 상태다.

생일대장 서비스는 직원 생일을 입력하고 축하 꽃과 선물을 미리 선택해두면 꾸까가 자동으로 생일에 맞춰 축하 선물을 배송해준다. 축하 꽃은 1만∼6만원대 4가지 크기 중 자유롭게 고를 수 있다. 꽃과 함께 생일 케이크나 마카롱 등 선물을 옵션으로 지정하고 회사에 따라 별도 축하 메시지 카드를 더할 수도 있다.

꾸까는 지난 3년간 삼성전자 신입사원을 위한 축하 꽃 서비스부터 폭스바겐 차량 구매자를 위한 1주년 축하 꽃 서비스 등 기업 전용 서비스를 전담해왔다. 이런 서비스를 새로운 사업 모델로 구축한 게 바로 생일대장이다.

박춘화 꾸까 대표는 “끊임없는 크고 작은 도전이 한국 꽃 산업에 긍정적 영향을 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쿠까 측은 서비스 개시에 맞춰 9월 30일까지 생일대자 서비스 상담 등록을 하는 기업 중 선착순 200곳에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회사의 생일 케어 수준을 점수로 알아보는 테스트를 하면 꽃다발이나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