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투에이아이, 엔비디아 인셉션 프로그램 선정

인공지능 물류 관제 솔류션 모션투에이아이가 엔비디아 인셉션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엔비디아 프로그램은 인공지능(AI) 및 데이터 과학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모션투에이아이 측은 컴퓨터 비전 활용 실내 측위 기술 혁신성 및 연관 제품에 대한 사업화 추진 경과를 인정 받아 이번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모션투에이아이는 물류센터에서 고비용으로 구현되고 있는 기존 실내측위 기술을 비전기술을 활용해 비용을 낮춰 MotionKitTM, Motion360TM 등 LBS(Location Based Services)를 국내외 대표적인 물류기업을 대상으로 실 사업 적용을 위한 기능 검증을 연말까지 수행 중이다.

MotionKitTM은 물류센터 지게차, 피킹카트 등에 탈부착이 가능한 위치 측위 디바이스로 센터 내 다양한 이기종 물류설비/장비의 통합 관제가 가능하다. 물류센터내 작업체 간의 최적 경로 추천 및 생산성/효과성 분석이 가능해질 뿐만 아니라 데이터 수집 조차 불가능한 지게차, 피킹카트 운영 프로세스 상의 이동 동선과 작업 등에 대한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센터별 특화 운영 알고리즘으로 고도화 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 선정으로 모션투에이아이는 엔비디아의 최신 CPU기술을 비롯해 전문적인 자문 및 기술지원을 받게될 예정이다. 현재 모션투에이아이는 실내 위치 측위, 인공지능 작업 경로 추천, 드라이버 UI, 3D 지도상 관제 현황, 생산성 및 효과성 분석 Dashboard등 API를 제공하는 Motion API를 물류 솔루션 및 물류기업, 물류로봇 파트너사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며 CJ대한통운, 한국로지스풀,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 현대해상, 한국통합물류협회와 이를 논의 중이다.

최용덕 모션투에이아이코리아 대표는 “엔비디아의 GPU 가속 컴퓨팅 플랫폼은 물류센터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사물을 조기 인식하기 위해 필수적인 연산 자원”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에서 제공되는 엔비디아의 최신 GPU 기술 및 AI 전문 네트워크를 통해 Motion360TM의 강화학습 기반 딥 러닝 알고리즘이 한 걸음 더 발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