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서강대 “스타트업 성장 도울 예비 컨설턴트 모집”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가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한국전문경영컨설팅과 함께 자금조달 컨설팅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스타트업 투자 시장에서 중소벤처기업 및 창업기업의 성장에 따른 자금 조달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나 이를 지원할 전문가와 체계적인 교육 과정이 부족하다는 점에 기인해 해당 과정을 마련했다는 게 와디즈 측 설명이다.

이번 과정은 5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정책자금 활용부터 투자유치 유형, 기업금융 환경에 대한 이해와 조달 협상, 컨설팅 비즈니스 전략, 정부사업 신청서 작성 노하우까지 자금 조달 컨설팅에 대한 기본 개념과 실제를 다룰 예정이다. .

수료 후에는 창업 자금 조달을 위한 와디즈 투자 유치 컨설턴트로 직접 활동하거나 중소벤처기업 및 창업기업 엔젤투자자로 참여할 수 있다. 별도의 개인투자조합 결성도 가능하다.

정태열 와디즈 부사장은 “이번 과정은 기존 금융권 종사자 뿐 아니라 스타트업 종사자 등 커리어 전환을 고민하는 분들에게도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자금 조달 전문가를 통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이 계속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한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본 과정 설명회는 9일 서강대 마태오관에서 진행된다. 원서 접수는 오는 14일까지 와디즈 또는 서강대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제출하면 된다.



%d bloggers like this: